B2B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4 22:19
본문
Download : B2B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연구.hwp
이제 기업 차원의 상거래는 불가피하게 진행 될 것이다.
…(skip)
텍스트문서
설명
B2B 전자상거래 시장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事例(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텍스트문서 , B2B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B2B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연구
Download : B2B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연구.hwp( 72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B2B 전자상거래 시장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이제 기업차원의 상거래는 불가피하게 진행이 될 것이며, 오프라인의 모든 업체들은 그 판매 경로를 on-line 으로 옮겨야 할것이다. 그리고 그 OS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여러 응용program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인터넷(Internet)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수동적인 정보의 체험에서 능동적인 정보의 수급을 한다는 것이다.
컴퓨터라는 미디어도구를 알아야만 조작할 수 있는 OS를 알아야한다. 또한 컴퓨터를 외부세계와 연결 할 수 있도록 통로도 뚫어 주어야 한다.
1. 개요
1-1.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개요
1-2. 전자상거래의 개요
1-3. B to B 의 기본관념
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
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效果)
1. 전자 상거래의 동향
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效果)
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
-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
5. B2B 비즈니스의 실천
-B2B의 세부 실천 방법
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present condition
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example(사례)
2. 국내 e-Marketplace 구축 example(사례)
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
7. B2B example(사례)
8. 국내 B2B 시장 향후 展望
# reference
1. 개요
1-1.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개요
인터넷(Internet)은 이제 국민의 50%이상이 즐겨쓰는 도구가 되었다. 또한 물건을 사기 위해 백화점을 갈 필요 없이 인터넷(Internet)에서 간단히 구매를 하게 되면 친절하게 배달을 해주기 때문일것이다 이는 기업차원에서도 원가절감 이외의 더욱 많은 부분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