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빕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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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0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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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타코 코너, 샌드위치 코너 등에서 집이 아닌 레스토랑에서 입맛에 맞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도 셀프서비스의 자율적인 요소이다. 정형화된 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 있는 반면에 정형화된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이 있다 VIPS의 주 타겟은 30대 여성이지만, 우리 조가 방문했던 등촌점 에는 여고생도 많이 볼 수 있었다. 보통 3명의 친구들과 함께 패밀리 레스토랑은 방문하면 각자 주문을 하기보다는 Main dish를 2개 주문한다고 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VIPS에 오면 각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활동적인 10대 들에게는 식사시간 내내 한 장소에 머무는 것이 지루하게 생각될 수 있다 각자 먹고 싶은 음식을 갖다 먹는 VIPS샐러드 바는 식사시간도중에 간단한 운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한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들이 원하는 만큼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셀프서비스의 매력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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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외, 현학사, 2003
3.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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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oreatravel.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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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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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객참여 서비스전략(戰略)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10대들에게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주변의 여러 패밀리 레스토랑을 제외하고 VIPS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했다. VIPS 등촌점 주변에는 Sky Lark, Out Back Steak House, Coco`s 등 요즘 인기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입지 해 있었다. 2003 한국외식산업연감 - 데이코산업연구소, 2004
2. 環境(환경) analysis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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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빕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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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effect(영향) 연구 - 이승헌, 2004
외식프랜차이즈 빕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foodvill.com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koreatravel.or.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kafim.com www.nso.go.kr www.chosun.com www.fnnews.com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승헌,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2003 한국외식산업연감 - 데이코산업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외, 현학사, 2003
8. 問題點과 향후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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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성공요인analysis
경영전략, 외식사업경영론, 서비스경영





고객들의 요구는 다양하다.
[참고자료(資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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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프랜차이즈 빕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한 A+ report
5. 7P analysis
1. 기업 및 점포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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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TP analysis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