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watch탐구학습프로젝트 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호로그램, 식물탐구교육호로그램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00:28
본문
Download :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hwp
학습目標(목표)
○ 식물의 다양성을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따
○ 식물의 생장방식을 동물의 생장방식과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따
○ 길이생장과 부피생장을 구분하여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따
○ 나무의 생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신만의 test(실험) 계획을 세울 수 있따
대상학년 및 수준
5학년(상)
소요예상 차시
10차시
관련concept(개념)
생장, 정단우성, 체관, 물관, 형성층, 고목나무, 침엽수, 활엽수, 길이생장, 옥신, 나무의 생장 일기, 대나무
관련교육과정
Act. 1. 식물의 세계
Step 1.
누가 1등일까?
Step 2.
식물의 놀라운 생명력
Step 3.
사이버 식물원 탐방
Step 4.
내가 찾은 재미있는 식물의 세계
Step 1. 누가 1등일까?
보통 식물의 수명 기록에 마주향하여 는 논란이 많다. 식물의 길이생장과 부피생장을 학습한 후, 소나무를 비롯한 여러 식물의 다양한 생장 모습을 보면서 그 原因을 찾아보며 학습한다. 그러나 식물은 동물의 성장과는 완전히 다른 독특한 생장 방식을 가진 다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식물이 오랫동안 운동도 하지 않으면서 environment(환경) 에 적응할 수 있는 이유를 유추해 볼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오래 산 생물의 formula(공식)적인 챔피언은 4900년 동안 살아온 침엽수로 캘리포니…(drop)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식물탐구학습프로그램,식물탐구교육프로그램계획안,자연과학,레포트
설명
순서
식물watch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호로그램, 식물탐구교육호로그램계획안
식물watch탐구학습프로젝트 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호로그램, 식물탐구교육호로그램계획안
Download :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hwp( 33 )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프로그램, 식물탐구교육프로그램계획안 ,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 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프로그램, 식물탐구교육프로그램계획안자연과학레포트 , 식물관찰탐구학습프로젝트_나무의생장 식물탐구학습프로그램 식물탐구교육프로그램계획안
다.
마지막 활동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실제로 나무의 생장 일기를 쓸 수 있도록 test(실험) 계획을 짜 봄으로써 식물의 생장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레포트/자연과학
식물observation탐구학습프로젝트 나무의 생장
Act. 1.
식물의 세계
Act. 2.
나무의 생장
Act. 3.
나무의 부피 생장
Act. 4.
소나무의 생장
Act. 5.
나무의 생장일기
식물observation탐구학습프로젝트 나무의 생장
Act. 1.
식물의 세계
Act. 2.
나무의 생장
Act. 3.
나무의 부피 생장
Act. 4.
소나무의 생장
Act. 5.
나무의 생장일기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나무의 생장
개요
다양한 식물들을 observation하면서 식물의 다양성을 인식하고 인간이 생장하듯 식물도 생장한다는 생각을 가지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