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바이스의 마케팅 strategy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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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3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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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텐트용으로 생산 된 데님이라는 튼튼한 직물로 만들어진 이 바지는 광부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어 대성공을 이루게 되었다.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더난출판, 2006
다.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evi.co.kr www.levi501reborn.co.kr www.calvinklein.com www.fashionbiz.com www.apparelnews.com www.fkii.or.kr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더난출판, 2006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미국기업 성공신화의 역사경제자유방임주의 - 양홍석, 동과서, 2001 파워 브랜드 50 - 스튜어트 크레이너, 홍수원 역, 세종연구원, 2000 마케팅3차 대전 - 나가미기시, 데이비드 러셀, Lee&Partners, 1999
2. environment 分析(분석)
www.calvinklein.com
캘빈클라인, 다국적기업경영활동, 다국적기업국제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광고, 브랜드 스토리
설명
미국기업 성공신화의 역사(歷史)경제자유방임주의 - 양홍석, 동과서, 2001
리바이스의 마케팅 strategy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리포트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순서
7. 향후 대안 및 展望
www.fkii.or.kr
파워 브랜드 50 - 스튜어트 크레이너, 홍수원 역, 세종연구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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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3차 대전 - 나가미기시, 데이비드 러셀, Lee&Partners, 1999
[마케팅] 리바이스의 마케팅 strategy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brandstock.co.kr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1. 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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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evi501reborn.co.kr
www.fashionbiz.com
5. 4P 分析(분석)





6. 국내 성공 요인
3. SWOT 分析(분석)
진은 원래 골드러시(Gold Rush)시대에 금을 캐기 위해 미 서부에 몰려들었던 광부들이 입었던 작업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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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data(자료)]
4. STP 分析(분석)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발명품이 바로 오늘날 모든 청바지의 기원이 되었고,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처음 하였다. 바지는 그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였는데, 그 모든 진화를 이끈 것은 바로 Levi’s였다. 재단사 제이콥 데이비스(Jacob Davis)는 튼튼한 주머니를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바지 주머니를 단단히 고정시키는 리벳(Rivet)을 발명, 197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와 함께 이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였으면 리벳을 단 웨이스트 오버룰즈(waist overalls:오늘날의 `진`의 옛 이름) 를 생산, 판매하여 호황을 누렸다. 진을 구성하는 소재인 데님에 인디고 블루로 염색을 처음 한 것, 바지 주머니를 금속 리벳으로 정한 것 그리고 뒷부분에 가죽 패치를 다는 등의 진을 구성하는 거의 모든 property(특성)을 만든 것은 바로 ‘Levi`s’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