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problem)물 E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12:56
본문
Download : 20201기말_유아1_유아교육론_E형.zip
평가유형에 따른 평가방법은 표준화 검사 등에 의한 형식적인 평가와 교사에 의해 이루어지는 비형식적인 평가로 나뉜다. 표준화 검사도구로는 지능, 적성, 성취도, 준비도, 선별 및 진단, 인성 및 태도 검사 등이 있다. Wechsler는 지능을 목적적으로 행동하며,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자기 environment(환경) 을 effect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총체적 혹은 전체적 능력으로 定義(정이)하였다.
6. 유아교육기관의 관념.hwp
지능이란 교육심리학적인 전문용어라기보다는 일상용어로 인식될 정도로 많이 보편화되어 활용되고 있다.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2)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
3) 원장과 교사의 역할
I. 서 론
2) 기본원리
참고문헌
유아교육론,방통대유아교육론,방송대유아교육론,유아교육론과제물,유아교육론과제,유아교육론기말시험
III. 결 론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5.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관념.hwp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problem)물 E형
다.
검사는 행동을 observe하고 수량화된 척도나 범주를 사용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수량화하는 측정(measurement)도구를 총칭하는 방법이다. 지능이 곧 지적능력이라는 사회 상식이 보편화되어 있고 지능이 높은 아동이 영재아동이라는 견해 또한 일반적이다. 비형식적 평가로는 observe법, 체크리스트, 평정척도, 수행평가 등이 있다. 표준화 검사의 경우 유아의 발달적 특성(特性)과 행동 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정확하게 수량화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advantage이 있으나, 유아의 발달 및 행동특성(特性)에 개별성과 잠재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닌다. 지능은 어떤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3. 한국웩슬러 아동재능검사.hwp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4. 표준화 검사.hwp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관념과 기본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원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중략 -
1) 관념
1. 웩슬러 아동용 지능 검사.hwp
2. 한국 유아용 웩슬러 지능검사.hwp
II. 본 론
7. 유아교육기관장의 特性과 역할.hwp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이 레포트(report) 는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의 표준화 검사도구를 살펴보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지능은 인지적 요소뿐 아니라 정서적이고 행동적인 요소도 포함하는 전체적인 능력으로 보았으며 성격의 다른 부분들과 분리될 수 없다고 보았다. Wechsler는 지능을 목적적으로 행동하며,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자기 environment(환경) 을 effect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총체적 혹은 전체적 능력으로 定義(정이)하고 있다. 표준화 검사는 신뢰도와 타당도를 유지하고, 문항의 난이도와 변별도가 적절하여야 한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지능이나 지능검사 또는 IQ를 중심으로 한 지능이라는 개념이 실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1. 표준화 검사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을 검토한 후 표준화 검사의 長點과 제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Download : 20201기말_유아1_유아교육론_E형.zip( 21 )
3) 표준화 검사의 長點과 제한점

1. 표준화 검사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을 검토한 후 표준화 검사의 장점과 제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개념과 기본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원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2)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 3) 표준화 검사의 장점과 제한점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1) 개념 2) 기본원리 3) 원장과 교사의 역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웩슬러 아동용 지능 검사.hwp 2. 한국 유아용 웩슬러 지능검사.hwp 3. 한국웩슬러 아동재능검사.hwp 4. 표준화 검사.hwp 5.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개념.hwp 6. 유아교육기관의 개념.hwp 7. 유아교육기관장의 특성과 역할.hwp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순서
- 목 차 -
II. 본 론
I. 서 론
Wechsler(1958)는 지능을 인지적 요소 뿐 아니라 정서적이고 행동적인 요소도 포함하는 전체적인 능력으로 보았으며 성격의 다른 부분들과 분리될 수 없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