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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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9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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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려면 학벌도 가문도, 재산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진보의 신념은 그 한계가 무한하지만 실재적으로 한계가 멀고 가깝고 간에 존재한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한다.기회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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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상 전 사회에 걸쳐 자유의 불빛은 꺼져 가고 있다고 한다. 여러 종류의 진보가 균형을 이룬다면 무리가 없겠지만, 그러하지 못하다. 예로, 아직까지 인종差別(차별) 에 의해서 자유를 박탈당하는 사람들이 많다.
③ 진보
진보는 우리의 상황이 향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별 제약 없이 무한히 향상되리라는 것이다. 즉, 모든 사람의 성취여부가 오직 그 자신의 개인적인 자질에 달려있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자유에 대하 보장을 기만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최고층까지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다. 진실로 불우한 사람들은 ‘민주적 절차’에 접근할 기회조차 거의 없다. 학교의 모든 수준과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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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죽었다
기회평등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최고층에 올라가려면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학교의 모든 수준과 분야가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제한요소는 오직 개인의 두뇌와 노력일 뿐이라고 말한다.hwp( 44 )
설명
기회평등 기회평등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한 개인이 원하면 무엇이나 성취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특권층의 사람만이 ‘민주적 절차’가 부여하는 자유를 누린다. 사태를 정확히 보기만 한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자유의 한계를 보호하고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라이머는 이야기한다. 엄염한 불평등이 존재하는 것이다. 자유에 대한 믿음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다.
② 자유
자유의 신념은 누구나 남에게 양도할 수 없는 여러 권리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기회평등이라는 이면의 뒤에는 강요된 불평등이 존재한다. 현대사회에서 기술의 발달로 진정한 교육은
직업과 관련하여 끊임없이 계속되는 과정이며,…(생략(省略))
Download : 학교는 죽었다. 그러나, 학생들의 시위나 자유분방한 행동들, 용감한 기자의 폭로기사같은 것은 사회에 올바르게 기여하는 측면도 있지만 단지 자유의 환상을 유지시켜 줄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