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state8 | state.kr report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state8

본문 바로가기

state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17:49

본문




Download : 225.hwp




너의 성격을 주목하라, 그게 네 운명이 된다 ”…(생략(省略))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순서

레포트/기타
오타가 없습니다.^^
(2020년,2학기,방송통신대,교육심리학4)콜버그의,도덕성,발달단계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에릭슨의,성격발달단계이론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기타,레포트




설명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Ⅱ. 본 론

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2)도덕성 발달 6단계
3)콜버그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비판
4)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Ⅳ. bibliography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Ⅱ. 본 론

1.성격발달theory(이론)
2.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①1단계 기본적 신뢰와 불신 (0~1세) ②2단계 자율성과 의심 (2~3세)
③3단계 주도성과 죄의식 (4~5세) ④4단계 근면성과 열등감 (6~11세)
⑤5단계 자아 정체감과 역할혼란 (12~18세) ⑥6단계 친밀감과 고립 (20~40세)
⑦7단계 생산성과 자아탐닉 (40~60세) ⑧8단계 자아통합과 절망 (60세~)
3.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의미와 평가
4.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Ⅳ. bibliography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도덕성에 대한 定義(정이) 은 학자마다 조금씩 다른 견해를 보이지만, 자신과 타인의 행위에 대하여 선과 악,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선행과 定義(정이)를 실천하려는 심성으로 이해할 수 있따 또는 자신이 속한 사회집단이 기대하는 행동 규범에 부합되는 방향으로 사고하고 행동하게 하는 체계로 定義(정이)하기도 한다.

Download : 225.hwp( 83 )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오타가 없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225_hwp_01.gif 225_hwp_02.gif 225_hwp_03.gif 225_hwp_04.gif 225_hwp_05.gif 225_hwp_06.gif
다.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기타레포트 ,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4)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核心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여러 참고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요약했습니다. 도덕성은 타인과 조화롭게 어울려 살기 위해서는 영유아 시기부터 지능 개발과 함께 필수적으로 키워야 하는 key point(핵심) 가치다.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분들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너의 생각을 주목하라, 그게 곧 네 말이 된다 너의 말을 주의하라. 그게 바로 네 행동이 된다 너의 행동을 조심하라, 그게 네 습관이 된다 너의 습관을 의식하라, 그게 바로 네 성격이다.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분들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하 본론에서는 이들 theory(이론) 중에 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한다. 특히 사회 구성원 간에 신뢰가 자본으로 규정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도덕성은 타인과 差別할 수 있는 경쟁력이 된다는 점에서, 유아 시기부터 부모와 교사의 관심 하에 도덕성을 키우는 노력을 해야 할 것으로 본다. 반면 Piaget와 Kohlberg 등의 인지발달적 입장에서는 도덕성은 상황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인지적 능력으로 보고 있따 Skinner와 Bandura 등의 사회학습론은 벌, 보상, 모방과 동일시에 따라서 도덕성 발달이 이루어진다는 입장이다.

교육심리학에서 도덕성 발달에 관한 제theory(이론)으로는 크게 정신analysis(분석) 학적, 인지발달적 , 사회학습론적 theory(이론) 등으로 나눌 수 있따 Freud를 중심으로 한 정신analysis(분석) 학적 입장은 도덕성을 내면적 규칙을 습득함으로써 스스로 행동을 조직해 나가는 것으로 보고 초자아를 도덕성 발달의 key point(핵심) 적인 내용으로 이해한다.
Total 18,58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