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해외시장 진출 실패事例(사례)(월마트&까르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7 19:03
본문
Download : 한국에서의월마트실패요인.hwp
, 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 , 6. 고객층 고려하지 않았다. 프랑스계 할인점인 “까르푸” 1호점의 탄생이었다. .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까르푸는 다양한 측면에서…(省略)
이마트,까르푸,월마트,실패사례,해외시장,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국제경영학] 해외시장 진출 실패事例(사례)(월마트&까르푸)






설명
< 한국에서의 까르푸 실패事例(사례)> , , 1.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철수 , 2.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한국시장 전면 철수 , 3.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 1) 부당노동행위 , 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 , 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 , < 日本 에서의 까르푸 실패事例(사례) > , ,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事例(사례) > , , 1. 입지 , 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장점) , 3. 현지화 & 토착화 부족 , 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 까르푸는 당시 직접투자로는 사상 최고액인 1조 2천억원을 한국 땅에 쏟아 부으며 매장을 늘려갔으며, 3년 만에 10호점을 연 까르푸는 2000년 말까지 19개 매장을 열어, 1위인 이마트를 추격하기 스타트했다. , 7. 한국형 할인점(E-마트)의 급성장 , 8. 소극적 마케팅 , , <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Cause analysis 및 해결방안> , 1. 뒤쳐진 점포선점 & 밀리는 출점 경쟁 , 2. 한국현지화 부적응 , 3. 매장분위기 , 4. 마치며... , , filesize : 99K
< 한국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 , , 1.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철수 , 2.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한국시장 전면 철수 , 3.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 1) 부당노동행위 , 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 , 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 , < 일본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 > , ,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 > , , 1. 입지 , 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장점) , 3. 현지화 & 토착화 부족 , 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 당시 대형 할인점이라고는 이마트 몇 군데와 같은 해 1월 진출한 월마트 정도여서 할인점 자체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때였다. 지금까지 총 투자액은 1조 8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 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 , 6. 고객층 고려하지 않았다.
7. 한국형 할인점(E-마트)의 급성장
8. 소극적 marketing
<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原因 analysis(분석) 및 해결대안>
1. 뒤쳐진 점포선점 & 밀리는 출점 경쟁
2. 한국현지화 부適應(적응)
3. 매장분위기
4. 마치며...
< 한국에서의 까르푸 실패事例> . 세계 2위 까르푸 10년만에 철수 지난 1996년 7월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생소한 대형 할인점이 들어섰다. 철수 전까지 까르푸는 국내 32개 매장에 매출 1조 6천억원, 업계 4위를 지키고 있었다. , 7. 한국형 할인점(E-마트)의 급성장 , 8. 소극적 마케팅 , , <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 , 1. 뒤쳐진 점포선점 & 밀리는 출점 경쟁 , 2. 한국현지화 부적응 , 3. 매장분위기 , 4. 마치며... , , FileSize : 99K , [국제경영학] 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월마트&까르푸) 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까르푸 월마트 실패사례 해외시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한국에서의월마트실패요인.hwp( 23 )
다.
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
6. 고객층 고려하지 않았다. 그러나 한국 진출 10년 만인 현재 까르푸는 한국에서 전면 철수했다. < 한국에서의 까르푸 실패事例>
1.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철수
2.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한국시장 전면 철수
3.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1) 부당노동행위
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marketing 활동
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 일본에서의 까르푸 실패事例 >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事例 >
1. 입지
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advantage(장점) )
3. 현지화 & 토착화 부족
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