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5 20:1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hwp
철저한 시장의 구매력과 동선을 고려해 점포의 입점을 결정하기 때문일것이다 유흥가나 역세권, 대학가, 주택가 등 상권을 세분화하여 각 상권에 특색에 적합한 구매력을 가진 장소의 요지에만 점포 입점을 허가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생긴 매장은 꾸준한 매출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던킨도너츠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던킨도너츠의 어떠한 경영사례(instance)가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현재 국내 연간 도너츠의 시장점(長點)유율이 90%에 달하는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은 첫째로 선점결과 라고 본다. 뛰어난 점포입지 分析으로 인해 던킨도너츠의 폐점율은 5% 미만으로 타 업체보다 월등히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던킨도너츠의 제품력 및 서비스 정신에 있다 던킨도너츠는 Q.S.C(Quality, Service, Cleaness)라는 3대 목표(目標)의식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국내 던킨도너츠는 항상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게위해 각 지역별로 10여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하루에…(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hwp( 29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事例
경영,경제,경영,이해,던킨도너츠,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20경영의%20이해%20-%20던킨도너츠의%20경영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9D%98%20%EC%9D%B4%ED%95%B4%20-%20%EB%8D%98%ED%82%A8%EB%8F%84%EB%84%88%EC%B8%A0%EC%9D%98%20%EA%B2%BD%EC%98%81%EC%82%AC%EB%A1%80_hwp_01.gif)
![[경영,경제]%20경영의%20이해%20-%20던킨도너츠의%20경영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9D%98%20%EC%9D%B4%ED%95%B4%20-%20%EB%8D%98%ED%82%A8%EB%8F%84%EB%84%88%EC%B8%A0%EC%9D%98%20%EA%B2%BD%EC%98%81%EC%82%AC%EB%A1%80_hwp_02.gif)
![[경영,경제]%20경영의%20이해%20-%20던킨도너츠의%20경영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9D%98%20%EC%9D%B4%ED%95%B4%20-%20%EB%8D%98%ED%82%A8%EB%8F%84%EB%84%88%EC%B8%A0%EC%9D%98%20%EA%B2%BD%EC%98%81%EC%82%AC%EB%A1%80_hwp_03.gif)
![[경영,경제]%20경영의%20이해%20-%20던킨도너츠의%20경영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9D%98%20%EC%9D%B4%ED%95%B4%20-%20%EB%8D%98%ED%82%A8%EB%8F%84%EB%84%88%EC%B8%A0%EC%9D%98%20%EA%B2%BD%EC%98%81%EC%82%AC%EB%A1%80_hwp_04.gif)
다. 돈이 있고 매장을 만들고 싶다고 해서 아무 곳이나 매장을 만들 수 없는 것이다.
또한 겉으로는 화려하게만 보이는 던킨도너츠의 현재 경영문제점(問題點)이 있는지, 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바꿔 나가야할지 생각해보려고 한다. 세련되고 예쁜 매장에 들어서면 달콤한 향으로 우리를 유혹시키며, 우리는 어느새 던킨도너츠의 마니아가 되어버린다. 몇 년 전 만 해도 국내에선 생소하던 도넛이라는 식품을 우리나라실정에 맞게 improvement하여 현재 500여개의 매장이 운영될 만큼 성공적으로 정착하였다.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 ,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 이해 던킨도너츠 경영사례
[경영,경제]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事例
설명
We make people happy!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instance)
`We make people happy!` 라는 슬로건으로 처음 한 던킨도너츠.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매장을 찾아 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 매장에는 언제나 사람들이 많다. 우리학교 매장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배는 고픈데 밥은 너무 배불러` 이러한 우리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바로 던킨도너츠가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