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의 기업전략 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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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8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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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배스킨라빈스 기업戰略
베스킨라빈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2011년 이데일리 `2011 프랜차이즈 브랜드인지도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최초 상기도는 45.0%로 피자헛(33.0%), 파리바게트(32.1%), 스타벅스(32.0%), 아웃백(29.8%)을 제치고 1위를 한만큼 브랜드 인지도 NO.1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또한 브랜드 선호도와 주 이용률은 각각 85%, 92%로 누구나 알고, 먹어보고, 가본 적이 있는 브랜드로 평가된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전문점과 독특한 빙수 제품들이 개발 되면서 순수 아이스크림의 경쟁 요소로 떠올랐으나, 여전히 비 양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1년 국내 최초의 아이스크림 카페인 을 론칭하면서 기존의 아이스크림 판매에 그치지 않고 아이스크림 퐁듀, 아이스크림 슈, 아이스크림 음료 등 시장의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
(2) 잠재적 진입자
(4) Th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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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는 다른 기업과 差別화되고 적극적인 marketing 戰略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색깔은?”이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바로 “핑크!”라고 대답할 것이다. 배스킨라빈스31이라는 브랜드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비자들이 한 달 내내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700여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매달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발매하면서 그에 맞는 신선한 marketing 을 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골라먹는 재미에서 그치지 않고 독특한 작명 센스로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해피포인트,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케익 이벤트, 소비자참여 이벤트 등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marketing 을 하고 있다
2. 산업 환경 分析
(1) Strength
1. 배스킨라빈스 introduction
6. 최종 평가
(5) 구매자
(1) 매장
(1) 제품戰略
(3) Opportunity
(2) Weakness
(2)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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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의 기업전략 성공instance(사례)
3. SWOT 分析
(4) 공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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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마케팅 ,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 , 아이스크림프랜차이즈 , 아이스크림 마케팅 , 고급vip마케팅
[참고자료]
(4) 경쟁戰略
전국 1000여개의 지점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치열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advantage유율을 가지고 시장을 선도한다. [참고자료] www.baskinlobbins.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향후 improvement(개선)책
베스킨라빈스의 기업전략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We make people happy“라는 기업비전같이 단순히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도 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컬러marketing 이 잘 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개성 넘치고 톡톡 튀는 핑크에 귀여운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다 타 브랜드는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매치시키려 고급스러운 색상과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는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이런 marketing 戰略으로 자신만의 差別화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