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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서 지켜본 靑少年기에 해당하는 靑少年을 관찰하여 그 靑少年의 정체감에 대하여 Marcia(1980)의 자아정체감 유형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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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28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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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3) 위기와 전념(위기 X , 전념 O)

1) 정체감 혼미
4) Marcia의 theory(이론)으로 정체감 유형분석 - 정체감 상실

Ⅰ. 서론
주변에서 지켜본 靑少年기에 해당하는 靑少年을 관찰하여 그 靑少年의 정체감에 대하여 Marcia(1980)의 자아정체감 유형분류를 바탕으로 기술해보세요.
2) 정체감 상실
2) 현재 상황
Marcia의 이론이 분류한 정체감 유형에 대하여 정리하고 관찰한 청소년의 정체감을 분석하여 Marcia의 이론으로 분류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Marcia의 theory(이론)이 분류한 정체감 유형에 대하여 정리하고 觀察(관찰) 한 adolescent(청소년)의 정체감을 분석하여 Marcia의 theory(이론)으로 분류하여 보고자 한다. 이런 과정을 거치며 사회 속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찾고 그에 맞은 방식으로 자아를 발견하고 재구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Marcia의 theory(이론)은 정체감 형성을 판단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였는데, 위기와 관여에 근거한 정체감 혼미, 정체감 유실, 정체감 유예, 정체감 성취의 네 가지가 그것이다. 4) 정체감 성취


사춘기에는 급격한 신체적 變化(변화)와 함께 심리적 면에서도 큰 變化(변화)가 나타난다.

3) 정체감 유예
Ⅳ. Reference List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1301_01_.jpg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1301_02_.jpg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1301_03_.jpg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1301_04_.jpg


1) 대상 adolescent(청소년)
2. 觀察(관찰) adolescent(청소년)의 자아정체감 유형
Marcia의 이론, 정체감 혼미, 정체감 상실, 정체감 유예, 정체감 성취, 관찰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유형, 자아정체감 유형분류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다.







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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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결론

1. Marcia의 자아정체감 유형
Marcia의 theory 이 분류한 정체감 유형에 대하여 요점하고 관찰한 靑少年의 정체감을 analysis하여 Marcia의 theory 으로 분류하였다. 이때 정리된 생각과 고민을 세련되지 못해서 다소 거칠거나 부정확하게 신경질적으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우리는 이를 사춘기의 특징으로 상황을 이해한다. 자아의식이 형성되면서 부모 혹은 가족과 구별되는 개인화 과정을 겪게 되면서 자아정체감을 형성해 간다. 이런 정체감에 대한 Marcia의 정체성 지위 theory(이론)은 정체감 형성 수준의 개인차를 진단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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