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교육학] 교사의 전문성의 근원- 교사의 자질 > state1 | state.kr report

[교육학] 교사의 전문성의 근원- 교사의 자질 > stat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1

[교육학] 교사의 전문성의 근원- 교사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4:49

본문




Download : 교사의 전문성.hwp




학습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교사의 권위는 이런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에 있어서 교사와 학생의 자발적 협력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교실 수업을 effect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권위가 반드시 필요하다 할 수 있다

교사의 전문성과 자질이 어디에서 비롯되는지에 관한








다. 이런 상황에서는 교사가 전달하려 하는 지식이나 태도, 가치관 등 그 어떤 것도 학생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교사의 권위는 독립적인 전문성이 아니라, 주로 깊은 사고와 위엄, 지식과 같은 개인적인 자질들에 의해 얻어질 수 있는 것이고 상호성의 측면이 있기 때문에 권위의 유무는 상대방에게도 달렸다고 할 수 있다 즉, 교실에서의 권위는 교사의 지식, 인격, 행동과 더불어 교사에 대한 학생의 존경심에 의한 것이다.
[교육학] 교사의 전문성의 근원- 교사의 자질

Download : 교사의 전문성.hwp( 24 )


순서

레포트(report) 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사의 자질, 교사의 전문성, 모범 교사상, 훌륭한 교사, 바람직한 교사상
교사의 전문성-1208_01_.gif 교사의 전문성-1208_02_.gif


설명



교사의 전문성과 자질이 어디에서 비롯되는지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권위는 교사가 가져야 할 여러 가지 자질 중 기본적으로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학생에 대해 권위가 없다는 말은 학생으로부터 인정받고 있지 못하다는 의미와 같다.
전체 18,0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