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공통>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쓰기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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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8 12: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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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쓰기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이런 학습과 기술연마는 억눌린자들 자신으로부터 비롯되지 않으면 안된다 개인으로서 또는 민중으로서 그들은 자기네 인간성 회복을 쟁취하기 위한 투쟁으로서만이 진정한 관용의 회복을 꾀하게 된다 억눌린자들은 해방을 우연히 얻는 것이 아니다. 억눌린자들의 약함을 악용하여 그들에게서 솟아나는 힘을 눌러 죽이는 조치로서 거의 언제나 거짓된 관용을 앞세운다. 이것이 곧 진정한 인간성을 창조하는 길이 된다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처리해야할문제는 억눌린자들이 지닌 인본주의적이고 역싸적인 처리해야할문제로서, 그들 자신들과 그들의 억누르는자들을 동시에 해방시키는 것이다. 오로지 억눌린자들의 약함에서 솟아나는 힘만이 양자를 모두 해방시키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오직 인간해방을 추구하는 그들의 실천 praxis을 통해서, 또한 이 해방을 쟁취하기 위해 투쟁할 necessity 을 인식하는 억눌린자들의 깨달음을 통해서 쟁취하게 된다 이 투쟁은 억누르는자들이 행한 폭력의 심장부에 자리한 사랑을 모르는 마음-거짓 관용의 탈을 쓰고서 여전히 사랑을 모르는 마음에 빠져 있는-에 대항하는 ‘사랑의 행위’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부정과 착취와 억누르는자들의 폭력이 인간의 사명을 짓밟는다.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진정한 관용은 거짓 사랑을 키우는 원인을 없애기 위해 싸우는 투쟁이다.
4. 4장의 요약 및 느낀점(意見(의견))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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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장의 요약 및 느낀점(意見(의견))
‘인간화 humanization 의 문제는 끊임없이 인간의 the gist문제가 되어 왔다. 억누르는자들은 이 거짓 ‘관용’을 베푸는 기회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부정을 영속화하지 않으면 안된다
순서
2. 2장의 요약 및 느낀점(意見(의견))
다. 자유와 定義(정이)를 갈망하는 억눌린자들의 염원과 상실당한 인간성의 회복을 위한 그들의 투쟁이 인간의 사명을 긍정한다. 참된 관용은 피정복자들의 손-그것이 개인의 손이든지 혹은 전체 민중의 손이든지 간에-들이 일하고 또 일함으로써 세계를 변혁하는 보다 인간다운 손이 되도록 투쟁하는 데 있다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교육사회학 공통>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쓰기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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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意見(의견))
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意見(의견))





비인간화는 인간성을 도둑맞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것을 갈취한 자들에게까지도 오점을 남겨, 보다 완전한 인간이 되는 사명을 뒤틀어 놓는 일종의 ‘왜곡’이다. 그로 인해서 억눌린자들로 하여금 그들을 인간 이하로 만들 자들에 대항하여 투쟁하게 만든다. 인간화와 비인간화는 택일해야 할 양자이면서도 오직 인간화만이 인간의 사명이다. 이 투쟁이 의미를 갖게 되려면 억눌린자들은 자기의 인간성을 되찾음에 있어 억누르는자들에 대한 또 다른 억누르는자들이 되지 말고 오히려 서로의 인간성을 회복시키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