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과 대한flight(항공) 기업경영戰略分析및 대한flight(항공)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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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30 06: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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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최근 루프트한자, 델타, 아랍에미리트, 유나이티드, 아메리칸 航空 등이 잇달아 좌석 고급화에 매진하고 있으며 루프트한자의 뉴욕~프랑크푸르트 왕복 비즈니스 좌석은 5000달러, 에미리트航空의 뉴욕~두바이 왕복 일등급 좌석이 1만9000달러에 달하는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아
우리가 조사하려는 대한航空 역시 2009년 자회사인 저비용 航空‘진에어’를 출범하여 국내 노선의 수요를 맞추는 한편 기존 기업은 ‘프리미엄 전략(strategy)’을 기반으로 상위 20%로 부터 더 많은 수익 창출을 노리고 있다아 사실상 위의 그래프 추이에 나타난 것처럼 2009년 경제위기 이래로 이코노미 좌석의 수익창출율이 프리미엄 좌석의 수익창출율보다 앞서면서 프리미엄 전략(strategy)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아 하지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 세계적으로 여러 대형 航空사들이 프리미엄 전략(strategy)에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부터 프리미엄 전략(strategy)의 당위성을 찾아볼 수 있다아
우리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한航空의 프리미엄 전략(strategy)을 살펴보고 유사한 프리미엄 전략(strategy)을 내세우고 있는 경쟁사들 사이에서의 입지를 찾아보려 한다.
2) 저비용航空사(LCC)의 위협
21 세기(世紀) 로 접어들면서 유럽의 라이언 에어를 선두로 전세계적으로 ‘저비용 航空사(LCC)’의 붐이 일어났다. 이러한 현상은 航空산업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아 기존의 대형 航空사들은 비즈니스 석 등 고급 좌석을 늘리고 있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저가 航空사가 급성장하는 등 극심한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아
이러한 양극화 속에서 현재 80%의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저비용 航空(LCC)’이 航空 산업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다.대한flight(항공)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과 대한flight(항공) 기업경영戰略分析및 대한flight(항공) 경영戰略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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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대한flight(항공) 마케팅instance(사례)分析과 대한flight(항공) 기업경영戰略分析및 대한flight(항공) 경영戰略제언
대한航空
경영전략(strategy)analysis과 제언
Ⅰ.서론
1. 대한航空 기업선정배경
1) 航空 산업의 양극화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파레토가 백화점의 매출을 analysis하여 발견한 파레토 법칙은 상위 20%의 고객이 매출의 80%를 만들어 낸다는 理論(이론)으로, 최근 우리 사회에서 나타나는 소득 및 소비의 양극화를 잘 대변해 준다. 저비용 航空사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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