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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_SLIDE_2_
목 차

CRM의 定義(정의)
CRM의 목적
고객 관리
CRM의 장점(長點)
CRM example(사례)
1
2
3
4
5
CRM 시사점
5
_SLIDE_3_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지속적으로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 해가는 마케팅적 사고방법

CRM의 定義(정의)
_SLIDE_4_
_SLIDE_5_

CRM의 定義(정의)
제1단계
책략(고객책략)
제2단계
고객Insight라는 지식(Knowledge)단계
제3단계
업무프로세스, 조직, 사람
제4단계
solution(솔루션) 테크놀러지
CRM의 네 단계
_SLIDE_6_
CRM의 목적
데이터分析 및 관리를 통한 상품개선과 이로 인한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이미지 증대
장기적인 수익 극대화
_SLIDE_7_
이익이
되지않는
고객
이익이
되는
고객
잠재고객
가망고객
신규고객
기존고객
충성고객
고객 관리
_SLIDE_8_
기업에 대해 충성도가 높아 뭔가를 사려고 마음먹었을 때는 언제나 그 기업을 먼저 떠올리는 고객

기존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 기법

충성고객

기존고객
회사와 지속적인 거래를 하여 어느 정도의 고객데이터가 쌓여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지며 반복구매가 가능해지는 단계

고객 관리
_SLIDE_9_
시장점(長點)유율 중시 시 수익이 나지 않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필요 없는 비용을 지출
고객점유율은 높으면 시장점(長點)유율에 낮더라도 상대적으로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기회자체는 적은 비용대비 높은 效果를 보임

CRM의 장점(長點)

_SLIDE_10_
CRM example(사례) - 현대백화점

_SLIDE_11_

(기사내용)
현대백화점, 초우량고객‘특별대접’
오는 20일 서울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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