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04:38본문
Download :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hwp
정류자는 브러쉬와 회전 수준에 따라 필드 코일로부터 아마츄어로 전류가 흐르게 된다된다. ⑧ 마그네틱 S/W(Magnetic Switch)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⑦ 오버런 크런치
② 스타터 S/W
S/MOTOR Torque를 엔진에 전달. 엔진회전 토크 막아진다. Magnetic S/W가 ON되어 피니언과 링기어가 치합되면서 대전류가 모터로 흘러 엔진이 회 전. 플런저는 오직 홀딩 코일에 유지된다된다.
풀인 코일과 홀딩 코일이 여자되어 자기력을 플런저를 잡아당겨 피니언을 움직인다. 점화 스위치를 START 위치에 놓으면 스타터 모터의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흘려보낸다. 그 결과 솔레노이드 플런져와 클러치 쉬프트 레버의 작동에 의해 클러치 피니언과 링기어가 맞물린다.
점화 스위치를 START 위치에 놓으면 스타터 모터의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흘려보낸다.
Download :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hwp( 16 )
설명
② Solenoide S/W
① 스타터 S/W ON시
① Motor
시동장치는 배터리, 스타터 모터, 마그네틱 스위치, 점화 스위치, 인히비터 스위치, 콘넥터, 와이어와 배터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디젤 엔진 일부에 사용되고 있고, 피니언에 이상의 힘을 가하게 되면 미끄러지게 되어 있다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에 대해
York(요크)와 Coil극 코아로 구성되고 4개의 자극을 갖는다. 동시에 마그네틱 스위치와 접촉되어 스타터 모터를 작동시킨다. 그 결과 솔레노이드 플런져와 클러치 쉬프트 레버의 작동에 의해 클러치 피니언과 링기어가 맞물린다.
마그네틱 S/W는 풀인 코일, 홀딩 코일, 리턴 스프링으로 구성되고 전류가 Coil에 흐를 때 마그네틱 코어는 전자석이 되어 플런저를 당긴다.
⑥ 정류자
시동장치는 배터리, 스타터 모터, 마그네틱 스위치, 점화 스위치, 인히비터 스위치, 콘넥터, 와이어와 배터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282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EC%9E%90%EB%8F%99%EC%B0%A8%EA%B8%B0%EB%8A%A5%EC%8B%A4%EC%8A%B5%5D%20%EC%8A%A4%ED%83%80%ED%8C%85%EB%AA%A8%ED%84%B0,%20%EB%B0%9C%EC%A0%84%EA%B8%B0-2826_01_.gif)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282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EC%9E%90%EB%8F%99%EC%B0%A8%EA%B8%B0%EB%8A%A5%EC%8B%A4%EC%8A%B5%5D%20%EC%8A%A4%ED%83%80%ED%8C%85%EB%AA%A8%ED%84%B0,%20%EB%B0%9C%EC%A0%84%EA%B8%B0-2826_02_.gif)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282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EC%9E%90%EB%8F%99%EC%B0%A8%EA%B8%B0%EB%8A%A5%EC%8B%A4%EC%8A%B5%5D%20%EC%8A%A4%ED%83%80%ED%8C%85%EB%AA%A8%ED%84%B0,%20%EB%B0%9C%EC%A0%84%EA%B8%B0-2826_03_.gif)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282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EC%9E%90%EB%8F%99%EC%B0%A8%EA%B8%B0%EB%8A%A5%EC%8B%A4%EC%8A%B5%5D%20%EC%8A%A4%ED%83%80%ED%8C%85%EB%AA%A8%ED%84%B0,%20%EB%B0%9C%EC%A0%84%EA%B8%B0-2826_04_.gif)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282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EC%9E%90%EB%8F%99%EC%B0%A8%EA%B8%B0%EB%8A%A5%EC%8B%A4%EC%8A%B5%5D%20%EC%8A%A4%ED%83%80%ED%8C%85%EB%AA%A8%ED%84%B0,%20%EB%B0%9C%EC%A0%84%EA%B8%B0-2826_05_.gif)
아마츄어 코어, 샤프트, Coil과 정류자로 구성되며 Motor의 Torque를 증가시킨다.
④ 필드코일(Field Coil)
자동차기능실습,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
순서
③ OVER RUN CLUCH
-스타팅 모터의 구조와 명칭
OFF시 풀인 코일과 홀딩 코일을 통해 흐르던 전류가 정지 두 코일에 자화력이 없어져 리 턴 스프링에 의해 복귀된다된다.
⑤아마츄어
엔진 크랭킹을 위항 토크 발생
Engine 스타트시 Motor 보호 및 Engine 토크를 막아준다.
※ 작동 원리
다.
Ring. Pinion gear 치합 및 전류를 ON, OFF 한다. 동시에 마그네틱 스위치와 접촉되어 스타터 모터를 작동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