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고전적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놀이理論(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 state3 | state.kr report

고전적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놀이理論(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 stat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3

고전적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놀이理論(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7 18:58

본문




Download : 고전적놀이이론과 현대적놀이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hwp






(1) 잉여 에너지 theory(이론)
인간은 끊임없이 에너지를 축적시키고 그것을 발산한다. 놀이를 정의(定義)하려는 노력은 오래전부터 이루어졌으나 놀이가 무엇인가를 정의(定義)하기는 쉽지않다. 그래서 고전적 놀이 theory(이론)과 현대적 놀이 theory(이론)에 대하여 각 theory(이론)의 대표학자를 중심으로 알아보기로 하겠다. 놀이를 정의(定義)하려는 노력은 오래전부터 이루어졌으나 놀이가 무엇인가를 정의(定義)하기는 쉽지않다. 여러학자들이 조금씩 다른 정의(定義)

고전적놀이theory(이론)과 현대적놀이theory(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1. 놀이란?

놀이의 이해는 유아의 생활의 이해이며 발달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는다 놀이에 관한 여러theory(이론)을 탐색하고 놀이의 文化 인류학적, 심리학적, 사회학적, 교육학적인 concept(개념)적 이해와 함께 유아교육현장에서의 놀이를 위한 방법과 실제를 연구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아동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유아와 effect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놀이theory(이론)을 알아보고자 한다. 여러학자들이 조금씩 다른 정의(定義)를 제시하고 있기에 놀이를 한마디로 정의(定義)하기는 어렵다. 또 인간은 기본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을 하며, 기본욕구가 충족된 후에 남겨진 과잉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놀이라고 보는 입장.
1) 쉴러 - 동물은 일차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동을 하는데 이러한 일차적 욕구가 만족되고 난 후 에너지가 남으면 이 에너지를 쓰기 위해 놀이를 하게 된다 advantage(장점) 으로는 왜 아동이 성인보다 놀이를 더 많이 하는가를 잘 說明(설명) 함.
2) 스펜서 - 동물에게는 활동하려는 기본적 성향이 있는데 일차적 욕구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신경에너지의 양이 남는 경우 이 에너지를 쓰는 것이 놀이라고 함.
고등동물이 하등동물보다 놀이를 더함.
* theory(이론)적비판 -1) 인간이 노동을 한 후 지친 상태에서도 놀이를 하…(To be continued )

고전적놀이이론과,현대적놀이이론,그리고,놀이가발달하는과정,사범교육,레포트
고전적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놀이理論(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레포트/사범교육

다.

2. 놀이 theory(이론)

1) 고전적 놀이theory(이론)
고전적 놀이theory(이론)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Schiller, Spencer의 잉여 에너지 theory(이론), Groos의 연습theory(이론), Hall의 반복theory(이론), Patrick의 휴식theory(이론) 등이며, 이들
theory(이론)들은 현대 놀이theory(이론)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effect을 주었다.



설명

Download : 고전적놀이이론과 현대적놀이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hwp( 62 )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1.gif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2.gif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3.gif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4.gif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5.gif 고전적놀이이론과%20현대적놀이이론%20그리고%20놀이가발달하는과정_hwp_06.gif

고전적놀이이론과 현대적놀이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 고전적놀이이론과 현대적놀이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고전적놀이이론과 현대적놀이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순서

고전적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놀이理論(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고전적놀이theory(이론)과 현대적놀이theory(이론) 그리고 놀이가발달하는과정
1. 놀이란?
2. 놀이 theory(이론)
1) 고전적 놀이theory(이론)
(1) 잉여 에너지 theory(이론)
(2) 휴식theory(이론)
(3) 연습theory(이론)
(4) 반복theory(이론)
2) 현대적 놀이theory(이론)
(1) 정신分析theory(이론)
① Freud의 놀이발달
[놀이theory(이론)]
[놀이단계]
② Erickson의 놀이발달
(2) 인지발달theory(이론)
① Piaget의 놀이발달
[놀이theory(이론)]
[놀이단계]
놀이가 발달하는 과정
② Vygotsky의 놀이theory(이론)
③ Bruner와 Sutton-Smith의 놀이theory(이론)

1. 놀이란?

놀이의 이해는 유아의 생활의 이해이며 발달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는다 놀이에 관한 여러theory(이론)을 탐색하고 놀이의 文化 인류학적, 심리학적, 사회학적, 교육학적인 concept(개념)적 이해와 함께 유아교육현장에서의 놀이를 위한 방법과 실제를 연구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아동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유아와 effect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놀이theory(이론)을 알아보고자 한다.
전체 18,22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