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 state3 | state.kr report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 stat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3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3:09

본문




Download :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다섯째, 교육평가의 진정한 목적은 평가대상에 대한 를 수집, 분석, 보고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교육활동을 改善하는 데 있으므로 평가결과를 평가목적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설명

Download :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51 )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교육학개론 20150824윤현진

14일 4시pm
t402
7장~10장
연습문제 중 2문제 나온다

1.교육평가의 의미를 說明(설명) 하시오
: 교육평가는 평가대상의 가치, 질, 효능를 판단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과정이다. 첫째, 본질적으로 평가는 평가대상의 長點과 가치를 판단하는 과정이다. 넷째, 평가대상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자면 평가방법이나 를 이용해서 수집한 를 합리적인 기준에 비추어 해석해야 한다. 이는 두 유형의 평가가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원평가, 수업과정평가..)셋째, 교육평가에서 평가대상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의 종류와 를 수집하기 위한 방법 혹은 도구는 매우 다양하다. 둘째, 교육평가의 대상은 학생을 비롯해서 교육에 관련된 모든 것을 망라한다.
2.교육펑가의 용도를 셜명하시오
: (1)학생평가의 용도- 수업에 대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 제공, 성적 판정 및 피드백 제공, 선발 및 정치에 필요한 정보 제공, 자격부여에 필요한 정보 제공, 상담 및 생활지도에 필요한 정보 제공, 수업 혹은 교육과定義(정이) 효능를 판단하기 위한 정보 제공, 교육정책 수립의 근거 제공
3.교사가 갖추어야 할 평가역량에 대해 셜명하시오
: (2)교사의 평가역량- 평가방법과 도구를 제작 개발할 수 있는 역량, 평가방법과 도구를 선택할 수 있는 역량, 평가를 실시 채점 해석할 수 있는 역량, 평가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성적을 판정할 수 있는 역량, 성적을 보고할 수 있는 역량, 윤리 및 도덕적 소양
4.상대평가와 절대평가를 비교하시오
: 상대평가와 절대평가는 고유한 목적과 용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적용해야 할 상황은 물론 평가방식도 다르다.
상대평가는 학생들을 분류,선발해야 할 상황…(省略)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1.gif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2.gif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3.gif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4.gif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5.gif 금오공대%20교육학개론%20기말족보_hwp_06.gif
순서
시험족보/기타


금오공대,교육학개론,기말족보,hwp,기타,시험족보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 ,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hwp기타시험족보 , 금오공대 교육학개론 기말족보 hwp


다.
전체 18,22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