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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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9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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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태도와 행동사이에 개재하는 변수로는 의도를 들 수 있는데, 의도는 특정한 행동이 수행될 주관적 확률을 나타낸다. 여기서 새로운 정보는 마음속의 두 가지 주요한 변수, 즉 평가기준과 신념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태도alteration(변화) 는 의도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므로 marketing 目標(목표)로서 유효하다.
평가기준이란 제품과 상표를 평가하기 위하여 소비자가 사용하는 표준으로서, 예를 들면, 저렴한 가격이나 내구성 등이다.문서1-1 , 구매결정경영경제레포트 ,
문서1-1
구매결정 과정과 구매의사의 결정 단계에 관해 정리(arrangement)한 data(資料)입니다.
구매결정
순서
설명
구매결정 과정
1. 구매의 역할
2. 구매행동 유형
구매의사의 결정 단계
1. 욕구(문제)의 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 의사결정
5. 구매 후 행동
◉유입정보에 대한 reaction response: 새로운 정보는 지식과 경험의 형태로 기억 속에 들어온다. 이러한 strategy의 point은 태도가 근거로 하고 있는 신념구조를 alteration(변화) …(省略)






다. 그 다음 신념의 alteration(변화) 는 태도에 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고, 태도는 다른 여건이 변하지 않는 한, 구매의도를 형성하거나 기존의 구매의도를 alteration(변화) 시킨다. 일단 신념이 형성되거나 변경되면 태도도 역시 effect(영향) 을 받는다. 마케터에게는 사실보다는 신념이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신념의 형성과 alteration(변화) 는 marketing strategy의 주요한 目標(목표)가 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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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구매결정 과정과 구매의사의 결정 단계에 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