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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 후반 독일 文化(문화)의 두 양상] 테오도르 폰타네와 리하르트 바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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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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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장에서 다루게될 사랑에 대한 이들의 입장에서도 이들이 갖는 일반적 사고체계나 세계관의 차이가 뚜렷이 드러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불륜의 사랑은 결국 바그너의 아내인 민나와…(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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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본론, 1.유대인 문제, 2. 사랑, 3. 전통과 현재의 관계, Ⅲ. 결론, , , , , , , , FileSize : 41K , [19세기 후반 독일 문화의 두 양상] 테오도르 폰타네와 리하르트 바그너 인문사회레포트 , 테오도르 폰타네와 리하르트 바그너 19세기 후반 독일 문화의두 양상 19세기 후반 독일 문화의두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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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본론, 1.유대인 문제, 2. 사랑, 3. 전통과 현재의 관계, Ⅲ. conclusion , , , , , , , , 다운로드 : 41K




다. 1852년 재력가인 베젠돈크 부부와 친분을 맺게 된 바그너는 베젠돈크의 부인 마틸데를 사랑하게 된다 그가 몰두하던 󰡔지그프리트 Siegfried󰡕 작곡을 중단하고 󰡔트리스탄과 이졸데 Tristan und Isolde󰡕에 전력을 쏟게 된 동기는 마틸데 베젠돈크와의 사랑 때문이었다.
Ⅰ. 서론
Ⅱ.본론
1.유대인 문제
2. 사랑
3. 전통과 현재의 관계
Ⅲ. 結論








2. 사랑 ƒ장에서는 금전 숭배적인 자본주의 사회 질서에 대해 바그너와 폰타네가 모두 비판적 태도를 취했지만, 바그너는 거기서 민족 差別적인 반유대주의 사상을 발전시킨 반면, 폰타네는 그것을 단지 부르주아에 대한 비판으로만 연결시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랑의 문제에 관한 바그너와 폰타네의 입장차이는 그들이 살아온 행적을 살펴보면 잘 드러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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