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07:04본문
Download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hwp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2. 콜버그 theory 의 평가 및 시사점
2) 교육적 시사점
레포트 > 교육계열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1) 발달단계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설명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2) 교육적 시사점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2) 수준2 : 인습적 수준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콜버그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Download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hwp( 61 )
2. 콜버그 theory(이론)의 평가 및 시사점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1353_01_.jpg)
%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1353_02_.jpg)
%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1353_03_.jpg)
%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1353_04_.jpg)
%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1353_05_.jpg)
1) 발달단계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2/ 단계2 : 쾌락주의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1) 수준1 : 전인습적 수준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2/ 단계2 : 쾌락주의 2) 수준2 : 인습적 수준 1/ 단계3 : 착한 소년소녀 지향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3) 수준3 : 후인습적 도덕성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2. 콜버그 이론의 평가 및 시사점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2) 콜버그의 단계와 인지발달의 관계는 어떠한가? 3) 콜버그의 도덕발달과 사회적 경험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2) 교육적 시사점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2/ 단계6 : 보편적 윤리지향
2/ 단계4 : 법과 질서유지 지향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II.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수준2 : 인습적 수준
2/ 단계2 : 쾌락주의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단계1 : 처벌과 복종지향
1) 콜버그의 발달단계는 정말 불변의 순서인가?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1/ 단계5 : 사회적 계약지향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1. 도덕판단수준과 단계
순서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