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 state4 | state.kr report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 stat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4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09:07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hwp






<분석내용>
설명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 행동주의 모델을 적용한 분석 분석 대상 김정숙(만 7세), 성별(여) 분석 대상 아동의 특성 -2살때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하시고, 어머니는 생계를 위해 직장생활을 하심 -할머니와 함께 시골에서 유년시절을 보냄 -말수가 적고, 마음속의 이야기를 잘 드러내지 않음 -본인이 원하지 않는 것을 강요받는 상황이 되면 공격적인 행동(할퀴기, 때리기)을 보임 적용 모델 행동주의모델 <분석내용> 현재상태: 정숙이는 할머니가 보호자로써 계시기는 했지만 말 그대로 신체적인 안전을 보호해주는 보호자의 역할에 머물렀었다.

-할머니와 함께 시골에서 유년시절을 보냄
순서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요점하고, 적용되는 사례(instance)를 제시하고 평가.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아동의 특성(特性)
분석 대상
-본인이 원하지 않는 것을 강요받는 상황이 되면 공격적인 행동(할퀴기, 때리기)을 보임
분석 대상


정숙이는 할머니가 보호자로써 계시기는 했지만 말 그대로 신체적인 안전을 보호해주는 보호자의 역할에 머물렀었다. 정숙이에게는 4살 어린 여동생이 있다 또한 그녀는 자기의 기분상태에 따라 또래들을 잘 대해주기도 하고, 때로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행동(간식 빼앗아 먹기, 함께 놀지 않기 등)을 할 때에는 욕을 포함한 고함을 지르며 때로는 때리기까지 한다. 시골에서 다른 또래들과 특별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기회가 없는 상황에서 할머니는 그가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주셨다.

정숙이는 할머니가 보호자로써 계시기는 했지만 말 그대로 신체적인 안전을 보호해주는 보호자의 역할에 머물렀었다. 시골에서 다른 또래들과 특별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기회가 없는 상황에서 할머니는 그가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주셨다.
-2살때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하시고, 어머니는 생계를 위해 직장생활을 하심


-2살때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하시고, 어머니는 생계를 위해 직장생활을 하심
아동의 characteristic(특성)


적용 모델



-말수가 적고, 마음속의 이야기를 잘 드러내지 않음
현재상태:
분석 대상
적용 모델
-말수가 적고, 마음속의 이야기를 잘 드러내지 않음
현재상태:
김정숙(만 7세), 성별(여)
-할머니와 함께 시골에서 유년시절을 보냄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6166_01_.gif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6166_02_.gif
-본인이 원하지 않는 것을 강요받는 상황이 되면 공격적인 행동(할퀴기, 때리기)을 보임
행동주의모델
■ 행동주의 모델을 적용한 분석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행동주의모델
■ 행동주의 모델을 적용한 분석
김정숙(만 7세), 성별(여)



분석 대상



<분석내용>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hwp( 73 )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적용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평가.



레포트 > 기타
다. 정숙이에게는 4살 어린 여동생이 있다. 시골에서 다른 또래들과 특별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기회가 없는 상황에서 할머니는 그가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주셨다. 정숙이에게는 4살 어린 여동생이 있따 또한 그녀는 자기의 기분상태에 따라 또래들을 잘 대해주기도 하고, 때로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행동(간식 빼앗아 먹기, 함께 놀지 않기 등)을 할 때에는 욕을 포함한 고함을 지르며 때로는 때리기까지 한다. 또한 그녀는 자기의 기분상태에 따라 또래들을 잘 대해주기도 하고, 때로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행동(간식 빼앗아 먹기, 함께 놀지 않기 등)을 할 때에는 욕을 포함한 고함을 지르며 때로는 때리기까지 한다.
전체 18,1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