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마케팅특강 기말시험 Task 물(외부고객 文化(문화)마케팅의 성공事例 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08:18본문
Download : 20202기말_경영4_마케팅특강.zip
강소기업들의 모임인 `하나윈윈클럽`의 경영자 부부를 200쌍 초청하여, 뮤지컬 `몽유도원도`를 관람케 하기도 했으며 주 거래기업 실무자 130명을 대상으로는 `델라구아다`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93년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나 자연사랑 포스터 그리기` 를 지원해, 우승 학교에 미술실을 시공하는 등의 `꿈의 미술실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
3. 크로스오버 쇼퍼.hwp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최근 기업의 marketing 초점은 ‘문화’에 옮겨가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사회 전반적으로 발견되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기업이 문화marketing 에 관심을 나타내는 이유는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장기적이면서도 strategy적인 기업이미지, 다시 말해 그 기업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일것이다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공유가치창출 등장배경과 정의.hwp 2. 공유가치창출 사례.hwp 3. 크로스오버 쇼퍼.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事例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文化(문화)마케팅의 성공事例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效果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事例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과거에는 품질이나 가격을 비롯한 유형적 요소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었다면, 오늘날은 감성적이면서도 문화적인, 즉 무형적 요소가 중요해지는 추세이다. 소비자들의 구매기준은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기업들의 marketing 전쟁도 이와 함께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아 따라서 남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그 무엇인가가 필요한 때다.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效果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文化(문화)마케팅의 성공事例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效果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bibliography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 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效果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마케팅특강,방통대마케팅특강,방송대마케팅특강,마케팅특강과제물,마케팅특강과제,마케팅특강기말시험
1. 공유가치창출 등장배경과 정이.hwp
하나은행은 이와 같은 후원을 통한 행사에 우수 고객을 빼놓지 않는다. 자사에서 후원한 국립현대미술관 주도 `루이스 부르주아 특별전`에 특별 우수 고객을 초청하여, `그림과 음악이 함께하는 밤`을 개최하는가 하면, 서울 옥션과 주도하여 미국 경매회사 소더비사의 미술 전문가를 초청해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필요성(必要性)과 함께 최근 들어 감성marketing 이나 체험marketing 과 같은 여러 marketing 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서도 문화는 최고의 marketing 키워드로 자리하고 있다아
- 목 차 -
실제로 하나은행에서는 주로 미술 분야에 꾸준하게 문화marketing 을 지원하고 있다아 71년부터 미술품을 구입하고 영업점에 전시해서 `은행 객장의 미술관화`를 추구했다.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marketing 의 성공사례(instance)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effect를 analysis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2020년 2학기 마케팅특강 기말시험 Task 물(외부고객 文化(문화)마케팅의 성공事例 등)
2. 공유가치창출 事例.hwp
순서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 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중략 -
Download : 20202기말_경영4_마케팅특강.zip( 82 )
다. 지난해까지 무려 20여년간 사들인 미술품은 1000여점에 이른다. 신진작가들을 위한 무료 전시공간을 `갤러리 하나사랑`이라는 명칭으로 제공하여 서울 평창동에 개관했고, 창립기념 사업으로는 백남준씨의 신작 2점을 본점 로비에 설치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12월엔 서울은행과의 합병을 기념하는 리셉션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