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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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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2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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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언어장애 요점정리.hwp






*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느냐
- 대화에서 성공경험 → 사용 상관없이 계속적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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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대상] 특수교육-언어장애

- 추상.비유 → 의미적characteristic(특성)의 낱말습득 어려움
언어장애 요점정리 자료입니다 [참고자료] 언어장애 요점정리,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특성 [자료범위] 특수교육-언어장애 [이용대상] 특수교육-언어장애
④ 화용적 특징
2. 청각장애의 언어 characteristic(특성)


3. 뇌성바미의 언어 characteristic(특성)
언어장애 요점정리,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특성

의미적 낱말 습득 → 활용 못함


- 발달속도가 느림, 발달곡선은 같음

* 기본 전제 : 아동의 화용적 측면 언어문제에 집중해서 중재한다.)
① 구문/형태


언어장애 요점요점 자료(data)입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5_.gif

[참고자료(data)] 언어장애 요점요점,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property(특성)



문장길이가 짧고 단어는 단순하다, 사용어휘수 부족, 문법적 규칙활용미숙 = 단어나열식
순서

1. 정신지체의 언어 characteristic(특성)
② 조음/음운

[자료(data)범위] 특수교육-언어장애
[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요점
♣ 정신지체의 언어characteristic(특성)
- 조음오류(자음To be continued ), 다운증후군(입이 다물어지지 않음)


언어발달 초기 몸짓 사용 빈도↑
설명

③ 의미적 characteristic(특성)


4. 자폐아동의 언어 characteristic(특성)

다.(전제조건 : 언어발달요소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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