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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라인 게임과 기업의 戰略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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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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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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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online) 게임과 기업의 책략적 제휴
최근 온라인(online) 게임의 저변이 넓어지고 인기가 상승하면서 온라인(online) 게임사와 기업 간의 제휴가 늘고 있다 (이에 대한 현상 analysis과 原因, 展望(전망) 등을 살펴보면서, 카트라이더를 중심으로 설명(explanation)해나갈 것임을 알리기)

1. 온라인(online) 게임과 기업들의 제휴現況(현황)
(1) 카드라이더 & 코카콜라
지난 3월, 온라인(online) 게임 카트라이더의 넥슨사는 한국코카콜라와 제휴해 공동마케팅을 벌인다고 발표했다.

(3) 해외事例
- 피파와 나이키/아디다스/맥도널드; 게임속 광고판 노출 ⇒ 약 1천만달러(한화 약 100억원)의 수익을 거둠.

2. 제휴의 배경; 이처럼 온라임 게임업체와 기업…(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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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라인 게임과 기업의 戰略적 제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카트라이더 이용자들은 코카콜라를 구입해 들어 있는 10자리 코드를 코카콜라 코크플레이 사이트에 입력해 모은 포인트로 카트라이더의 코크플레이 전용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동시에 게임 스타트 라인과 시상대에도 코카콜라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를 시행, 책략적 제휴의 효과(效果)를 높였다.
코카콜라는 카트라이더 이미지가 새겨진 코카콜라를, 넥슨은 코카콜라 포인트 서비스 ‘코크플레이(CokePLAY.com)` 전용 아이템, 코크플레이 전용트랙을 내놓았다.

온 라인 게임과 기업의 戰略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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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그 외
① 팡야와 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는 한빛소프트와 손잡고, 온라인(online) 골프 게임인 팡야의 게임머니, 캐릭터,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팡야샌드’를 판매했다.







설명
온라인 게임과 기업의 전략적 제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4월)
② 리니지2와 코카콜라; 리니지2와 코카콜라의 공동마케팅은 2003년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코카콜라의 캔과 피트병에 리니지2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코카콜라의 TV CF에 리니지2 동영상을 추가하여 인지도 향상을 최우선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의 배너광고와 편의점 포스트에 리니지2 이미지를 포함시키고 코크플레이닷컴에서 리니지2 보드게임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③ 샤이야와 BBQ 치킨; 게임속에서 닭을 사냥하면 게임속 BBQ 가게에서 실제 BBQ 이용권과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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