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 삶] [放通大(방통대) 09-2 여가와 삶 공통]영화文化(culture) 동참기 - ‘블랙’ 感想文(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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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6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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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셀의 아버지는 집안의 골칫덩어리가 되어버린 아이를 시설로 보내려고 하지만 아내의 반대로 보내지 못하고 대신에 아이를 가르쳐줄 선생님을 구하게 된다. ‘부모조차도 이 아이를 사람으로 대우하지 않는데 그 누가 사람으로서 대우해 줄 수 있단 말인가!’ 이 대사를 들으며 정말 공감이 가는 대사라고 생각했다. 마치 헬렌켈러와 설리반 선생님의 이야기와 같다. 그래야 그 순간부터 진정한 교육이 스타트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는 나의 추천으로 우리 가족 모두가 영화를 보았다. 사하이는 그러한 미셀을 보자마자 그녀에게 달려있는 방울을 떼어내 던져버린다. 그리고 그의 부모에게 외친다. 미셀의 스승으로 오게 된 데브라지 사하이는 특수학교에서 시각장애 아이들을 가르치던 특수교사였는데 자신의 교육에 대하여 회의감을 느끼고 있던 터였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미셀은 2살 때 병을 앓고 난 뒤 그 이후로 청력과 시력을 모두 잃고 만다. 토요일에 심야영화를 보았는데 사람이 없어 한산하고 좋았다. 이때에 미셀을 만나게 되었고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미셀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이 아이를 가르쳐 보리라 결심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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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살의 미셀은 선생님을 만나기 전 짐승과 다름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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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결 론(나의 opinion)
- 방통대 09-2 전학과 2학년 여가와 삶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직접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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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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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와 삶] [放通大(방통대) 09-2 여가와 삶 공통]영화文化(culture) 동참기 - ‘블랙’ 感想文(감상문)
- 직접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고 작성한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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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放通大(방통대) 09-2 전학과 2학년 여가와 삶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설명
Ⅱ. 본 론(영화 관람 전의 준비내용 紹介)
Ⅰ. 서 론(영화선택의 이유 및 목적)
Ⅱ. 본 론(영화 관람 전의 준비내용 紹介)
순서
이 영화의 줄거리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농맹아와 그의 헌신적인 스승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 누구를 대하든, 장애가 있든 없든 한 사람을 인격체로서 대우해야 한다. 밥은 손으로 주워 먹으며 허리춤에는 소리 나는 방울을 달고 다녀야 했다. 부모조차도 미셀을 인간으로서 대우해 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