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06:05본문
Download : 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사례.hwp
AHEA정 보 자문 및 지history(역사) 회 인력의 자문과 감독이 있다
4. 독일의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독일의 방과후 아동보육 프로그램(program]) 은 호르트(Hort)로 알려진 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다 호르트는 일반 초등학교 1-4학년, 장애아를 위한 특수 초등학교는 1-5학년까지의 학생을 위한 기관이다. 이 기관은 대체로 양부모가 직장을 가진 경우나 편부모인 경우에 입학할 수 있는 곳으로, 방과후 보육기관의 도움이 없이는 아동의 적절한 교육과 복지 상태를 보장받을 수 없는 상황에 있는 아동들을 위한 곳이다.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사례로 미국과 독일, 스웨덴, 일본의 방과후 아동보육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정리했습니다. 또한 학교와 긴밀하게 상호작용 하면서, 동시에 학교와 가정을 보충 할 수 있는 처리해야할문제를 지닌 프로그램(program]) 이다. 이는 독자적인 교육임무를 가진 사회교육 기관이다.레포트 , 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사례.hwp( 26 )
리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및 goal(목표)
2.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의 속성
3. 미국의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4. 독일의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5. 스웨덴의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6. 일본의 방과 후 프로그램(program])
지도교사는 훈련 연수받은 자원봉사자 들과 지history(역사) 회의 인력으로 이루어진다. 과제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 부모위원회 및 주간아동보호기관 위원회
교사와 기관 대표자, 부모위원회가 주간아동보호기관 위원회를 구성하여 입소 기준, 교육 활동의 원칙, 필요한 공간, 물적․인적 자원 및 자원 확보 등에 관해 연 최소 3회 이상 만 나서 논의한다. 아동의 학교 교사들이 초대손님으로 참석할 수도 있다 …(투비컨티뉴드 )
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instance(사례)
방과후 아동보육에 관한 외국의 instance(사례)로 미국과 독일, 스웨덴, 日本(일본)의 방과후 아동보육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요점했습니다.
순서
다. 과제課題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리포트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