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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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23: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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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노인은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와 우울상태를 피할 수 없다. 그리고 의욕의 감퇴나 집중력의 저하로 보건교육의 내용이 원래 흥미가 있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곤란하게 되는 수도 있다아 노인의 학습 능력에 influence을 미치는 다양한 질환과는 별도로 스트레스와 우울상태는 노인보건교육 program의 참여를 막는 실질적인 장애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감정 상태는 노인의 학습 능력에 악influence을 미치는 하나의 요인이 된다된다. 우울상태의 증상으로 자주 보이는 것은 우울 기분, 집중력 저하, 의욕과 정력의 감퇴, 식욕과 수면의 장애, 정신 운동 퇴행 현상 등이다. 직업 배우자 사회적 지위 가정에서의 대우 신체적 능력 등의 상실은 노인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직면하는 것이다. 변화라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고 무엇인가의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다아 그러므로 노년기는 매우 스트레스가 강한 시기라고도 말할 수 있다아 또한, 노인이 가장 빈번하게 직면하는 변화는 무엇인가의 상실이다. 그러므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교육이나 환자교육 program을 세울 때에는 이러한 공통된 特性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노인이 신체적 심리적 및 사회적인 면에서 몇 가지의 공통된 特性을 가지는 것은 확실하다. 예를 들면, 노인의 의욕감퇴와 정신 운동 퇴행에 의해 노인을 위해 열리는 보건교육 program에 참가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난다. 이러한 상실에는 우울상태가 수반되는 수가 많다.
노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노인의 세계를 충분히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또한, 참여하더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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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노년기는 변화에 의해 특징이 지워지는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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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전달
순서
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전달
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전달
목차
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전달
I. 노인 대상자
II. 노인/환자
III. 보건교육과 의사전달
IV. 의사전달 유형
V. 구체적 방법
참고한 문헌
보건교육의 대상(노인)과 의사 전달
I. 노인 대상자
노인을 모든 면에서 똑같은 사람으로 일괄해서 보는 것은 있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