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 전술分析(분석) > state5 | state.kr report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 전술分析(분석) > stat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5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 전술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03:10

본문




Download : 스타벅.hwp





-4P분석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 전술分析(분석)

http:

기업경영 브랜드마케팅 커피시장 하워드슐츠 / 스타벅스 formula(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순서
THE WEEKLY ECONOMIST.

설명


6. 요약 및 전략제시



김영한, 임희정,『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
다. 참고data(資料) 슐츠는 고급커피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marketing 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당시만 해도 스타벅스는 최고급 원두만을 파는 업체였다. 그 후 1987년 슐츠는 스타벅스의 6개 점포와 배전공장, 브랜드 네임을 380만 달러에 매입하게 된다 새로운 합병회사인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즉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숍이 정식으로 출범하게 된 것이다. 그러던 중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출장이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그는 그곳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文化(culture) 에 매료되었고, 이태리 여행 후 슐츠는 1985년 스타벅스를 떠나 1986년 4월 8일 미국 시애틀에서 ‘일 지오날레’라는 커피숍을 오픈하게 된다 이것이 오늘날의 스타벅스의 효시인 셈이다.



-SWOT 분석
2. 내부environment 분석
3. MARKETING MIX
1. 스타벅스 기업 개요

스타벅스 코리아 formula(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기업경영 브랜드마케팅 커피시장 하워드슐츠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지음, 홍순명 옮김,『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영한, 임희정,『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 THE WEEKLY ECONOMIST. 매일경제. (경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지음, 홍순명 옮김,『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4. 스타벅스 성공요인
매일경제. (경영)
-PORTERS 理論

5. SWOT분석에 따른 세부전략제시

-STP
기업경영 브랜드마케팅 커피시장 하워드슐츠

Download : 스타벅.hwp( 20 )





1991년에는 민간기업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까지의 스톡옵션 호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1992년에는 SBUX의 이름으로 최초로 상장하기에 이른다. 1993년에는 워싱턴 주의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을 설립하였고 꾸준히 점포수를 늘린 스타벅스는 1997년에 (주)신세계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에서도 출범하게 된다 현재 국내에는 100개가 넘는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40여개 국에 9000여개가 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듯이 빠른 시간 안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전체 18,2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