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2020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 > state5 | state.kr report

2020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 > state5

본문 바로가기

stat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1 15:43

본문




Download : 20201중과_유아4_교육과정_C형.zip




이처럼 해당 수업에서 제공되는 교육내용들은 그 特性(특성)에 따라서 적합한 서로 다른 교수방법 및 학습방법이 제공되어야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1.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밝히고 그것을 선정한 이유 제시 2.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의 이론적 배경에 대한 진술 제시 3. 교육목적과 교육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 4. 6회의 적응능력 향상 활동의 제목과 내용 등을 정리한 요약표의 제시, 그리고 6회 활동 중 1가지 활동의 구체적인 세부내용 제시 5. 리더십 향상 활동의 유아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제시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 및 선정 이유 2.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의 이론적 배경 3.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4. 6회의 활동 요약표 및 세부내용 5.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교육과정 모형 선정 이유와 교육목적.hwp 2. 교육과정 모형의 이론.hwp 3. 리더십 향상 활동의 내용.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1.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 및 선정 이유
II. 본 론
I. 서 론

4. 6회의 활동 요약표 및 세부내용
5.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 목 차 -
1.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밝히고 그것을 선정한 이유 제시






- 중략 -

3. 교육목적과 교육目標(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

III. 결 론

2. 교육과정 모형의 이론(理論).hwp
5. 結論 작성시 참조.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교육과정,방통대교육과정,방송대교육과정,교육과정과제물,교육과정과제,교육과정레포트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일러(R. Tyler)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아 이러한 입장에서 본 교육과정은 학교가 기대했던 교육목적에 도달하도록 하기 위해 학습자들에게 제공할 교육내용과 학습활동 등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행하여질 것인가를 객관화시켜 놓은 모든 교육활동의 총체적인 계획으로 볼 수 있다아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선정 이유는 교육과정 개발의 차원에서 교육목표(目標)를 규명하고 학습경험을 선정&#8729;조직하며, 교육 program을 평가하는 체계적 계획에 초점을 둔 입장으로서, 타일러(Tyler)와 타바(Taba) 등의 theory(이론)을 들 수 있다아

28017_001.jpg 28017_002.jpg 28017_003.jpg 28017_004.jpg 28017_005.jpg
2.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의 이론(理論)적 배경에 대한 진술 제시

이 레포트는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서술하였다. 타일러는“교육과정이란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교에 의하여 계획되고 지시되는 모든 학습이다”라고 하였고, 세일러와 알렉산더 등은 “교육과정이란 어떠한 특정한 인구집단에게 폭넓은 목적과 관련된 특수한 목표(目標)들을 성취하기 위해 일련의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계획이다.




reference
5. 리더십 향상 활동의 유아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제시

1. 교육과정 모형 선정 이유와 교육목적.hwp

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Download : 20201중과_유아4_교육과정_C형.zip( 74 )




교육과정을 문서로 기술된 교육의 사전계획으로 보는 입장은 1950년대 중반 이후부터 나타났다. 이러한 정의 은 보다 바람직한 교수-학습결과를 얻기 위하여 구체적으로 교육하고자 하는 내용, 즉 지식&#8226;능력&#8226;가치를 상세히 밝히고 체계있게 사전에 조직&#8226;기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입장이다. 아래에 근거하여 처리해야할문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3. 리더십 향상 활동의 내용.hwp


4. 6회의 適應(적응)능력 향상 활동의 タイトル(제목) 과 내용 등을 요약한 요약표의 제시, 그리고 6회 활동 중 1가지 활동의 구체적인 세부내용 제시
3. 교육목적 및 교육目標(목표)


1.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 및 선정 이유

2. 적용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의 이론(理論)적 배경
2020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C형(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


교육내용이란 교육목표(目標)가 무엇이냐에 따라 그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서 제공되어야 할 학습경험(학습 내용)들을 의미한다. 즉 수업에서 제공되는 교수자료(data)들에 대하여 학습자들이 이런 경험을 하도록 할 것인가를 의미한다. 타일러(Tyler)는 학습경험을 교육내용과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이라고 하였다. 교과중심 교육과정을 강조하는 학자들은 교육내용으로서 교과로 대변되는 인류文化(culture) 의 유산을 중시하였으며, 생활중심은 change(변화)하는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適應력을 강조하였고 학문중심 교육과정은 학문의 탐구 능력을 교육내용으로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교육과정을 계획으로 보는 학자는 타일러(Tyler)와 타바(Taba), 그리고 세일러(Saylor)와 그의 동료들이다. 타바는 교육과정을“모든 학습을 위한 하나의 계획”이라고 간단하게 정의하였다.설명

순서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II. 본 론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Total 18,2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