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02:10본문
Download :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hwp
5.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1. 수행평가란?
※ Elliot Eisner의 교육과정 改善안
※Portfolio와 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목적
-기본적인 의사소통기능 및 수학적 기능을 응용할 수 있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교육과정 개발 , 수행평가 , 교육목표
-교육본질에 대한 직접 평가의 강조
다.
-수행평가의 필요성
-진리관, 지식관, 학습관의 alteration(변화) 에 따른 새로운 교육 과정관 강조
2. 수행평가의 특징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의 차이 강조
순서
-교육상황과 암기위주 교육의 해소 강조
3. 교육과정이 개혁 및 개발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과제`리포트 입니다 [참고자료]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the twenty-first century 지식,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고등정신 능력 강조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課題

본문내용
설명
1. 수행평가란?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assignment>
4. 우리 교육 그 展望(전망) 과 assignment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課題`리포트 입니다 [참고자료(資料)]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Download :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hwp( 81 )
<수행 평가 및 교육과정 개발과 assignment>
-모든 교과영역에 공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the gist정이 과 원리를 응용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