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주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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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9 12: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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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는 이마트,홈플러스로 세분화된 유통환경에서 政府(정부)의 단계적 시장개방 정책에따라 까르푸(현 홈에버), 월마트 등과 같은 외국계 유통기업들이 국내진출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었다. 표지판을 바라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할인점이 가장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리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 대형 할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지판이다.
표지판을 바라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할인점이 가장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리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 과연 이 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유용한 가격정책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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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격 보상제 소비자에게 이득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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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주는가
최저가격 보상제 소비자에게 이득일까?
표지판을 바라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할인점이 가장 싼 가격에 물건을 공급하리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된다.
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주는가
대형 할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지판이다. 과연 이 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유용한 가격정책일까? 우리나라에 최저가격보상제는 1997년에 처음 도입되었다. 과연 이 최저가격보상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유용한 가격정책일까?
최저가격보상제 - 차액의 두배를 현금으로 돌려드립니다. 당시는 이마트,홈플러스로 세분화된 유통환경에서 정부의 단계적 시장개방 정책에따라 까르푸(현 홈에버), 월마트 등과 같은 외국계 유통기업들이 국내진출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었다. 경쟁이 과열될 것을 사전에 예측한 이마트 측이 내놓은 전략(strategy)이 바로 최저가격 보상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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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할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지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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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격 보상제 소비자에게 이득일까? 최저가격보상제 - 차액의 두배를 현금으로 돌려드립니다.
우리나라에 최저가격보상제는 1997년에 처음 도입되었다.
우리나라에 최저가격보상제는 1997년에 처음 도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