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과 텔레비전 언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22:23본문
Download : 국어교육과 텔레비전 언어.hwp
adolescent(청소년)들이 드라마를 단순히 흥미나 재미로서…(省略)
Download : 국어교육과 텔레비전 언어.hwp( 63 )





,인문사회,레포트
국어교육과 텔레비전 언어
국어교육과대중文化소논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국어교육에서의 미디어 교육의 수용 정도를 알아보고 텔레비전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과 교육적 활용에 대해 고찰한 자료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 장르에 대해 살펴보겠다. 다음으로, 드라마의 언어는 일상적인 대화를 사용한다.국어교육과대중문화소논문 , 국어교육과 텔레비전 언어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교육에서의 미디어 교육의 수용 정도를 알아보고 텔레비전에 대한 인식 전환의 당위성과 교육적 활용에 대해 고찰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다.
설명
Ⅰ.서론
Ⅱ.본론
1. 국어교육에서의 미디어 교육의 수용 정도
2. 텔레비전 호로그램 장르에 따른 국어교육
Ⅲ.conclusion(결론)
텔레비전에 대한 인식 전환의 necessity need과 교육적 활용
2. 텔레비전 호로그램 장르에 따른 국어교육
우리는 매일 다양한 텔레비전 호로그램들을 시청하고 있다 뉴스, 다큐멘터리, 시사토론에서부터 드라마, 코미디, 토크쇼, 영화, 스포츠 등과 같은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장르를 시청한다. 우선, 뉴스 언어는 가장 정확하고 규범적인 언어로 알려져 있다 아나운서는 표준발음과 표준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절대적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상 뉴스 보도문의 표현을 보면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그리고 발음상의 오류나 부적절한 어휘 사용을 하는 경우를 우리는 흔히 볼 수 있다 이것은 adolescent(청소년)들의 잘못된 인식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필요하다. 그리고 대중文化(culture) 로서 그 당시의 사회·文化(culture) 적인 현상을 많이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