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7 21:48
본문
Download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_2118602.hwp
또 영수와 영호나 그 밖의 노동자들은 공장에서 한 낱의 일하는 로봇 위의 존재로 취급하며 마구 부려먹기 일쑤였다. 사람의 수백 만가지 모습들 중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야말로 가장 아름답다 하지 않은가. 영순의 가난과 고난의 시간 속에서도 끊임없이 문(文)의 길을 걷는 모습은 참으로 대견스럽고 위대한 모습이었다. 그러나 그 집이 상위 층에 의해 부서짐으로서 돈이 사람을 부리는 그런 요즘 세상을 비판한 듯하여 오늘날의 문제를 재확인하며 alteration(변화) 가 필요한 자세로 고쳐 앉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이 점에서 우리 사회는 사람이 돈을 부리는 것이 아닌 돈이 사람을 조정하는 물질 만능주의에 휩싸여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런 만큼 그의 현재의 집은 비록 불법이었지만 너무나도 소중하고 끊임없이 계속되는 빈곤 속의 하느님의 선물과도 같은 것이었다. 난쟁이의 집안은 대대로 아주 가난하였다. 요즘 우리네 세상은 사막 위에 건물과 매스컴이 빽빽이 숲을 이루어 하루가 지나면 바람으로 인하여 빽빽함이 모래알의 무한함을 그리고 막막함을…(투비컨티뉴드 )
순서
난장이가쏘아올린작은공
레포트/감상서평
다. 영수의 노력은 장차 그의 밝은 future 를 암시하는 듯하다.
Download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_2118602.hwp( 63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에 대한 글입니다. 실낱 같은 기대감 속에서 천국을 꿈꾸지만 통장으로부터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철거 계고장을 받는 순간 비극은 처음 된다
이 소설에서는 한 가정의(定義) 가장이 난쟁이와 그의 부인 그리고 영호, 영희, 영수의 삼남매가 등장한다. 나라가 어려워지면 어려워질수록 인간이 인간을 무시하는 대신 돈을 더 우대시하고 부를 충족시키고자하는 인간의 끊임없는 욕심의 손길은 범죄가 남루 하는 등의 사회의 질서를 혼돈 시키는 큰 原因이 되리라 생각한다.난장이가쏘아올린작은공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감상서평레포트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에 대한 글입니다.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줄거리
난장이인 아버지, 그리고 어머니와 영수·영호·영희는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도시의 소외 계층이다.
반면 영수는 ‘주경야독’이라는 말처럼 일을 하는 시간의 틈을 타 지식을 키워나간다. 난쟁이는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지만 사회는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편견아래 그의 노동만큼의 대가를 지불 받지 못한다. 물론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