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 工學(공학) 주요 내용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23:06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hwp
교과서 중심의 기본 기능을 강조하고 지식과 정보의 전달 또는 발견을 중요시한다.
IV. 주요수업전략(strategy)&주요매체
순서
4. 유의미학습
교육방법및 교육工學(공학) 의 내용 중에서 학습theory(이론)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와 유의미학습 브루너의 발견학습, 완전학습theory(이론)을 담고 있따 각 theory(이론)의 주요 핵심 내용을 요점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따
V. 평가 &주요理論가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hwp( 54 )
1. 행동주의
양적 평가와 총괄평가를 강조하고 Bruner, Ausubel 등의 학자가 있다
3. 구성주의 교수-학습理論
다.
2. 인지주의
I. 학습
정보처리의 전략(strategy)을 중요시하고 컴퓨터에 기초한 수업을 진행한다. 이때 교사의 역할은 정보처리 활성자로 본다.
II. 교육과정 & 교수
I. 의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이해, 정숙경, 동아대학교출판부, 2001.03.1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III. 학습자의 역할
인지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완전학습,발견학습,유의미학습
학습자는 정보의 능동적 처리자의 역할을 한다.
인지주의는 인지구조의 변화가 이루어지면 학습이 이루어진 것으로 생각한다. 이는 내적으로 정보를 처리하는 능동적 학습자관이라 할 수 있다
2. 인지주의

6. 완전학습理論
5. Bruner의 발견학습
교육방법및 교육공학의 내용 중에서 학습이론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와 유의미학습 브루너의 발견학습, 완전학습이론을 담고 있다.
[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 工學(공학) 주요 내용 요점
설명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백영균, 학지사,2003.03.10
3. 구성주의 교수-학습理論
구성주의는 지식을 외부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산물로서 인식주체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라고 보았다. 각 이론의 주요 핵심 내용을 정리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