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9:07본문
Download : 에릭슨.hwp
그리고 각 단계에서 획득된 자아자질은 새로운 내적 갈등이나 변화양상에 둔감하지는 않다.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교육심리학,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방송통신대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3. 에릭슨 理論의 교육에의 시사점
다. 그러한 심리사회적 발달은 자아정체감의 발달을 중심으로 8단계로 구분되는데 각 단계마다 개인의 생리적 성숙과 동시에 심리적인 위기를 수반하는데 이것의 해결여부가 개인에게 人生(인생)전환점이 된다.
2. 자아발달의 여덟 단계
2) 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의지력)
3) 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목적)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4) 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능력)
1.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理論
순서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7) 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배려)
설명
8) 노년기 : 통합 대 절망(지혜)
Download : 에릭슨.hwp( 63 )





6) 성인초기 : 친밀 대 고립(사랑)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15점 만점)
1.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理論
1) 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희망)
에릭슨에 따르면 발달이란 개인의 심리적 발달(성격과 가치관)과 개인이 만든 사회적 관계들이 병행하여 성장해 나가는 이중적 과정이다. 그 반면에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성장은 왜곡되는 것이다.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5) 청소년기 : 자아정체감 대 자아정체감 혼란(성실성)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15점 만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와 같이 긍정적ㆍ부정적 요소가 성장과정에서 나타나지만 그렇다고 해서 초기의 성취나 실패가 영구적으로 치명상을 입는 것이라고 보지는 않았다. 그들이 새로운 경험을 성공적으로 극복하면 더 성숙하게 되고 성격 또한 원숙하게 된다. 다만 중요한 것은 다음 발달단계에 잘 適應하고 건전한 성장을 진행하려면 각 단계의 위기를 적절하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