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인간과 교육 공통_1. 사회變化(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變化(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03:58본문
Download : 방통대 2018년 2학기 중간과제물_.hwp
다시 말해 인간의 행동은 무엇인가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욕구에 의해서 동기부여가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많은 심리학자들의 욕구 이론 중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은 신체적, 정서적, 지적, 미적 욕구들이 모두 통합된 전체로서의 사람을 보는 하나의 방법으로 평가 받고..<중략>..
2.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necessity 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
다. 그러나 이러한 학교학습도 매우 중요하지만 급격히 변천하는 21 세기(世紀) 의 고도산업사회에서 요구되는 지식사회, 정보화 사회에서는 학교학습만으로는 한 사람이 일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충분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없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안전의 욕구
放通大 인간과 교육 공통_1. 사회變化(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變化(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
(3) 소속과 애定義(정의) 욕구
방통대 2018년 2학기 과제물 교과목명: 인간과 교육 개설학년: 3학년 과 제 명: 인간과 교육 공통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욕구위계이론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
Ⅱ. 본론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理論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15점 만점)
그러나 지식기반사회, 정보화 사회, 국제화사회, 다文化(문화)사회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오늘..<중략>..
1. 사회變化(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變化(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15점 만점)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말이 있듯이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동안 학습을 하지 않고서는 살아갈 수 없다. 어릴 때는 어른들의 언행을 모방하면서 배우고 학교학습에서는 사회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기초교양교육과 기초지식 및 기술을 습득한다.
reference
교과목명: 인간과 교육
(1) 생리적 욕구
Ⅰ. 서론
방통대,인간과교육,교육형태,평생교육의필요성,매슬로우,Maslow,교육적시사점,욕구위계이론
Ⅱ. 본론
(4) 자기존중에 대한 욕구
1.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
Ⅲ. conclusion(결론) 및 opinion
설명





Download : 방통대 2018년 2학기 중간과제물_.hwp( 84 )
과 제 명: 인간과 교육 공통
개설학년: 3학년
Ⅰ. 서론
Ⅲ. conclusion(결론) 및 opinion
(5) 자아실현의 욕구
B.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reference
순서
1)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 명제
放通大 2018년 2학기 assignment물
많은 심리학자들은 욕구가 인간이 어떤 행동을 하게 되는 근원적인 힘이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이 욕구는 무한하며 그것은 동태적인 성질을 갖는 동시에 인간 행동의 원천이 된다고 하였다. 따라서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정보를 위해 계속..<중략>..
2.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A.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necessity 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 만점)
교육의 형태는 형식교육(formal education)ㆍ비형식교육(non-formal education)ㆍ무형식교육(informal education)으로 구분하며, 형식교육은 학교교육과 같이 고도로 제도화되고 체계화된 교육체제이고, 비형식교육은 형식교육체제 밖에서 특정인을 대상으로 특정한 유형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계획적ㆍ조직적인 교육활동인 반면, 무형식교육은 일정한 형식이나 체계성이 없이 일상생활을 통해 지식ㆍ기술ㆍ태도 등을 습득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