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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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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
※목 차※

1. 서론-1
2. 싸이월드의 관념 및 성격, 이용 동기1
2.1. 관념
2.2. 성격
2.3. 이용 동기
3. 싸이월드 미니홈피 구성
3.1. Today, Total 방문자 수
3.2. 프로필
3.3. 다이어리
3.4. 사진첩
3.5. 게시판
3.6. 방명록
3.7. 일촌평
3.8. 스킨, BGM, 미니룸
3.9. 파도타기
4. 주된 싸이월드 접근 방식
4.1. 싸이월드 - 네이트, 네이트온
4.2. 싸이월드 - 스마트폰
5. 싸이월드 사용 패턴의 유형화
5.1. 적극적 활용형
5.2. 폐쇄적, 다이어리 추구형
5.3. 새로운 관계, 정보추구형
6. 싸이월드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
6.1. 긍정적인 측면
6.1.1. Communication 활성화
6....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
※목 차※

1. 서론-1
2. 싸이월드의 관념 및 성격, 이용 동기1
2.1. 관념
2.2. 성격
2.3. 이용 동기
3. 싸이월드 미니홈피 구성
3.1. Today, Total 방문자 수
3.2. 프로필
3.3. 다이어리
3.4. 사진첩
3.5. 게시판
3.6. 방명록
3.7. 일촌평
3.8. 스킨, BGM, 미니룸
3.9. 파도타기
4. 주된 싸이월드 접근 방식
4.1. 싸이월드 - 네이트, 네이트온
4.2. 싸이월드 - 스마트폰
5. 싸이월드 사용 패턴의 유형화
5.1. 적극적 활용형
5.2. 폐쇄적, 다이어리 추구형
5.3. 새로운 관계, 정보추구형
6. 싸이월드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
6.1. 긍정적인 측면
6.1.1. Communication 활성화
6.1.2. 비언어적, 암시적 커뮤니케이션 역할
6.1.3. 오락성
6.2. 부정적인 측면
6.2.1. 제한적 인간관계 형성
6.2.2. 사회적 effect(영향) 력 미비
7. 싸이월드의 이용이 감소하는 이유
7.1. 싸이월드의 패쇄성
7.2. 손쉬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SNS의 대두
8. 트위터의 관념 및 성격, 알려지게 된 계기-8
8.1. 관념
8.2. 성격
8.3. 트위터가 알려지게 된 이유
9. 트위터 구성요소
9.1. 팔로잉(숭배자/발행인)과 팔로우(추종자/구독인)의 관계.
9.2. 타임라인
9.3. Mention(멘션)
9.4. RT(Retweets)
9.5. DM(Direct Messages, 쪽지)
9.6. Block
10. 주된 트위터 접근 방법
10.1. 컴퓨터로 트위터 사이트 접속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접속
11. 트위터의 이용목적
11.1. 정보전달
11…(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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