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課題]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이론)과 가네의 교수체제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9 13:15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2.hwp
따라서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며, 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가네의 理論(이론)에서는 학습과제課題는 학습하려는 목표(目標)가 달라짐에 따라 달라지고, 이 理論(이론)의 the gist은 학교 학습과제課題의 분류체계를 만드는데 그는 정보처리 학습理論(이론)을 많이 …(省略)
다. 오수벨(Ausubel)은 이러한 수업 환경에서 학습이란 학습자가 아는 것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2.hwp( 50 )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가네의교수체제이론,유의미학습,기타,방송통신






Ⅰ. 서론, , Ⅱ. 본론, , 1.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이론) , 2. 가네의 교수체제theory(이론), , Ⅲ. conclusion , , <참고 자료>, , 자료크기 : 64K
순서
설명
방송통신/기타
[방송통신대課題] 오수벨의 설명(explanation)식 교수theory(이론)과 가네의 교수체제theory(이론)
Ⅰ. 서론, , Ⅱ. 본론, , 1.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 , 2. 가네의 교수체제이론, , Ⅲ. 결론, , <참고 자료>, , FileSize : 64K , [방송통신대과제]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과 가네의 교수체제이론기타방송통신 ,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 가네의교수체제이론 유의미학습
Ⅰ. 서론
Ⅱ. 본론
1. 오수벨의 설명(說明)식 교수理論(이론)
2. 가네의 교수체제理論(이론)
Ⅲ. conclusion(결론)
<참고 자료(資料)>
1970년대에 강조한 발견학습이나 문제해결학습의 교육적 성과에 대한 의문과 탐구학습과 교실 환경과의 부조화 등의 문제로 인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은 교사가 설명(說明)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학습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