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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China)현대사]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改善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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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9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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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 하면 과거나 현재에 있어서 그리 변하지 않는 대목도 동시에 존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쉽게 바뀔 것 같지 않은 부분도 있다아 과학 문명의 발달에 따라 인간의 삶의 양식은 끊임없이 變化(변화)하여 왔지만,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인간의 삶의 본질은 과거나 지금이나 별로 변함이 없다. 각 개인의 세계관, 인생관, 자연관 등이 담겨진 눈으로 역싸를 보는 것이다.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를 비교분석하고 改善plan과 견해를 실었습니다. 다만 역싸를 보는 눈이 지나치게 주관적이 되어서는 안 되며 도그마에 빠진 눈으로는 더더욱 역싸를 제대로 볼 수가 없다. 최대한의 객관성과 보편타당성이 확보된 올바른 눈으로 역싸를 바라보아야 한다. 요컨대 역싸인식은 그와 같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변한 것과 변하지 않는 것들의 현상들을 바라보면서, 오늘날 우리가 어디에 서 있으며, 앞으로 나아갈 길과 방향이 어디인가를 파악하는 일로부터 형성되는 것이라 하겠다. 2. 중국의 역싸교과서

Ⅱ. 한, 중, 일 3국의 역싸의 보편성과 특수성 비교
1. 한, 중, 일의 8. 15
3. 한국의 역싸교과서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개선방안-4782_01_.gif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개선방안-4782_02_.gif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개선방안-4782_03_.gif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개선방안-4782_04_.gif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개선방안-4782_05_.gif

저명한 영국의 역싸가인 E.H Carr는 역싸란 과거와 현재와의 대화라 하였다.



Ⅶ. 결 론

1. 日本(일본)의 역싸교과서
그러나 한, 중, 일 3국은 근본적으로 역싸인식에 큰 차이가 있다아 이에 현대사에 있어서 한, 중, 일 3국의 입장을 비교 analysis(분석) 하여 改善(개선) 방법을 제시하고 화합의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
Ⅵ. 나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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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 론

Ⅰ. 서 론
Ⅲ. 한, 중, 일 현대사의 역싸교과서 비교 analysis(분석)

Ⅳ. 역싸교과서에 나타난 현대사 역싸인식 이견의 사례(instance)
Ⅴ. 한, 중, 일 3국의 현대사 이견에 대한 합의도출을 위한 노력
한중일,한중일비교,역사교과서,역사왜곡,한중일역사비교,한일교과서,일본교과서,방송대,
2. 이토 히루부미와 안중근

설명
역싸를 보는 올바른 눈이 마련되면 바로 그 눈으로 지나간 과거와 현재, 그리고 future 를 바라보고, 그럼으로써 역싸인식의 기초가 서서히 이루어지게 된다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4. 한, 중, 일 역싸교과서의 비교analysis(분석)

[중국(China)현대사]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 비교분석과 改善plan





다. 객관적이고 보편타당한 눈으로 역싸를 보게 되면, 자연히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역싸인식의 틀이 형성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장님이 코끼리 다리만을 만져보고 코끼리는 원통형으로 생겼다고 주장한다거나, 코만을 만져보고 길게 휘어진 모습이라고 한다면 코끼리의 모습을 제대로 보았다고 말할 수 없는 이치와 같다.
한, 중, 일 역사교과서의 현대사 시각차이를 비교분석하고 개선방안과 견해를 실었습니다. 이 말의 뜻은 지금까지 말한 바의, 역싸를 보는 올바른 눈으로 과거를 바라보고 현재를 인식하며 future 를 예측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별 무리는 없을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과거와 현재에 대한 올바른 비교와 analysis(분석) , 이에 기초된 future 에 대한 예견이 역싸학의 기본적인 사명이자 책무라는 뜻일 것이다. 이 때에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다양한 눈과 시야, 관점으로 역싸를 보아야 한다는 점이다.

역싸는 어떤 의미에서든 變化(변화)해 왔으며, 또한 變化(변화)하고 있고, 變化(변화)할 것이다.

[참고 reference(자료)]

역싸를 보는 눈은 마음과 정신의 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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