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평생교육 논의,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과제課題와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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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3 20: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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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平生敎育(평생교육)
법 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영역으로 성인 기초? 문자해득교육, 학력보완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文化(culture) 예술교육, 시 민 참여교육 등을 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 중에는 많은 영역이 각기 다른 법령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어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실제
해야 하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다 실제로 平生敎育(평생교육)과 인
적자원개발은 槪念적 혼란이 있다 平生敎育(평생교육)법 에는 직업능력 향상교육을 평생
교육의 한 영역으로 다루고 있고, 인적자원개발기본법 에서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인적
자원개발 내에 포괄하여 정의(定義)하고 있어, 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관련 부처가 중
복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平生敎育(평생교육)과 인적자원 현장에서는 어느 법령을
적용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다. 현행 `...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논의, 우리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목차
*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Ⅰ.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Task 별 논의
1. 平生敎育(평생교육) 가치에 대한 철학적인 재검토
2. 平生敎育(평생교육) 재정의(定義) 획기적, 안정적 학대
3. 평생학습결과 인정체제의 유기적 연계
4. 평생학습 文化(culture) 의 조성
5. 모든 국민을 위한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균등화 추구
Ⅱ.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展望
* Reference List
*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1)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Task 별 논의
한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Task 별 논의는 국가 간 비교에서 나타난 Task 가 있을
수 있고, 平生敎育(평생교육) 학문으로서의 理論(이론)적 담론, 平生敎育(평생교육) 현장의 Task 들, 平生敎育(평생교육)
정책 추진과정에서의 Task 등 논의가 다양하다. 당시 교육인적자원부가 정부 전체의
인적자원개발 정책을 조정한다는 명분으로 국가인적자원위원회와 차관급을 본부
장으로 하는 인적자원개발기본법 개정을 시도하다가 2007년 인적자원본부의
본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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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平生敎育(평생교육) 가치에 대한 철학적인 재검토
우리나라는 이미 사회적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는 형성되었으나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정확한 의의가 무엇인지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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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평생교육 논의,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과제課題와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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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평생교육 논의,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과제課題와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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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논의, 우리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목차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Ⅰ.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Task 별 논의
1. 平生敎育(평생교육) 가치에 대한 철학적인 재검토
2. 平生敎育(평생교육) 재정의(定義) 획기적, 안정적 학대
3. 평생학습결과 인정체제의 유기적 연계
4. 평생학습 文化(culture) 의 조성
5. 모든 국민을 위한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균등화 추구
Ⅱ.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展望
Reference List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Task 와 展望
1)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 Task 별 논의
한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Task 별 논의는 국가 간 비교에서 나타난 Task 가 있을
수 있고, 平生敎育(평생교육) 학문으로서의 理論(이론)적 담론, 平生敎育(평생교육) 현장의 Task 들, 平生敎育(평생교육)
정책 추진과정에서의 Task 등 논의가 다양하다.
(1) 平生敎育(평생교육) 가치에 대한 철학적인 재검토
우리나라는 이미 사회적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는 형성되었으나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정확한 의의가 무엇인지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