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소비의 이유와 문제가되는점 및 행복한 소비cultur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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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소비의 이유와 문제가되는점 및 행복한 소비culture 만들기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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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의복소비의 이유와 문제가되는점 및 행복한 소비culture 만들기
순서
_SLIDE_1_
가정경제학
입는 소비 문화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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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의복소비의 이유
2.의복소비 問題點
1)모방&명품
2)패스트 패션&인터넷(Internet)
3. 행복한 소비문화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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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비의 이유
_SLIDE_4_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편의의 욕구
생존의 욕구
사회적 욕구
1.의복소비의 이유
_SLIDE_5_
2.의복소비의 問題點
_SLIDE_6_
명품소비의 긍정적인 측면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1) 품질
2) 희소성
3) 표현 욕구
2.의복소비 問題點
1) 모방&명품
_SLIDE_7_
명품소비의 부정적인 측면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1) 과소비조장
2) 외화 유출
3) 국내산업위축
2.의복소비 問題點
1) 모방&명품
_SLIDE_8_
패스트패션긍정적인 측면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2.의복소비 問題點
2) 패스트패션&인터넷(Internet)쇼핑
‘패스트패션’이란
→ 패스트푸드처럼 유행하는 옷을 저렴하고 빠르게 소비하는 방식
패스트 패션
인터넷(Internet) 쇼핑
‘인터넷(Internet) 쇼핑’ 이란
→ 인터넷(Internet)이나 PC통신 등을
이용하여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하 는 구매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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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의복소비 問題點
2) 패스트패션&인터넷(Internet)쇼핑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
2. 대량생산으로 인해 가격이 저렴
패스트패션의 긍정적인 측면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기후 온난화를 가속시킨다.
2. 피부에 해롭다.
3. 패션의 일회성
패스트패션의 부정적인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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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의복소비 問題點
2) 패스트패션&인터넷(Internet)쇼핑
접근성의 용이
저렴한 가격
인터넷(Internet)쇼핑의 긍정적인 측면
입는 소비문화 들여다보기
무분별한 소비문화 조장
신뢰성의 문제
3. A/S의 문제
4…(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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